효능/효능 및 부작용

라벤더효능,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kklove08 2020. 1. 8. 09:30
반응형

 


라벤더효능,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향초나 향수 오일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맡아본 향일 텐데요 라벤더효능이 좋은 효능들이 많아 오늘은 라벤더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라벤더 차로 마실 때 향이 꽤 강한편인데요, 평소에 허브향을 별로 즐기지 않으신다면, 라벤더차를 처음 구입하실 때 대량 구매보다는 소량 구매하여 마셔보신 후 맘에들면 그때 대량구매 하는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좋아하는 편이라 라벤더 차를 즐겨 마시는데 주위에 못 마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수다는 여기서 그만하구요~!!

먼저 라벤더효능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벤더효능"

첫번째 - 불면증해소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평소 자주 겪는 두통, 어지럼증에 좋고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을 자주 겪고 계신분들은 주무시기전에 라벤더차를 마셔주시거나 천연 라벤더향을 뿌리고 주무시면, 편한 잠자리에 조금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하지만 주무시기전에 라벤더향 초를 키신다면 꼭 불을 끄고 주무세요**

두번째 - 스트레스해소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불안을 해소시켜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우울증을 해소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해소 시키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라벤더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폴리페놀" 성분은 몸의 노화가 되는것을 방지하여 노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어 피부보습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깨끗히~!! 피부미백에도 좋으며,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낫을 때 에도 없애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피곤해서 뾰루지나 여드름이 났을 때 라벤더 차를 한잔 마셔주는 것도 좋으실 겁니다.

여섯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일곱번째 - 통증완화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많은 분들이 자주 겪으시는 근육통이나 두통, 또 여성분들이 겪는 생리통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근육통이 있으실 때에는 라벤더 오일로 마사지를 해준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 방충효과에 좋습니다.

라벤더향은 워낙에 진해서 사람들에게도 호불호가 갈리는 향인데요, 이 향은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이라 뛰어난 방충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말린라 벤더를 망에 넣어 걸어두면, 벌레를 쫓는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 고혈압예방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심신의 안정을 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열번째 - 이뇨작용에 좋습니다.

라벤더는 이뇨작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이뇨작용으로 인한 몸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시키고 노폐물을 배출 해 주어 몸의 건강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라벤더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벤더는 여러면에서 좋은 효과들을
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안정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우울증에도 좋은 식품이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면 장기간섭취를 하거나 과다복용은 삼가 해 주셔야 합니다. 어떤 식품이든 꼭!! 자신에게 맞는 식품인지 또는 부작용은 어떤지 확인을 하신 후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복용을 하지 말아주세요~!!

다음은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벤더부작용"

라벤더는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저혈압이신 분들께는 좋지않습니다. 저혈압을 겪고 계신 분들이 라벤더 드실 경우 어지럼증에 좋은 라벤더지만 저혈압이신 분들께는 오히여 어지럼증을 증가시킬수도 있을 뿐더러 구토를 겪으실 수도 있으니 저혈압이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라벤더효능과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라벤더효능 좋은것이 많지만 부작용도 있기에 꼭~!!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 후 섭취하여 주시고 라벤더오일을 사용하여 통증완화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100% 라벤더 천연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평소에 꽃알레르기나 피부에 맞지 않으실 경우는 사용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