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자몽효능, 자몽부작용, 자몽에 대해 알아봅시다!

kklove08 2020. 1. 10. 08:50
반응형

자몽고르는법, 자몽보관법, 자몽효능, 자몽부작용, 자몽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몽은 오렌지와 비슷하지만, 오렌지에 비하면 약간 씁쓸한 맛이납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자몽의 씁쓸한 맛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 계셔서 적은량 구매하셔서 드셔보시고 맛이 좋다 생각하실 때 대량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고르는법"

자몽을 고르실 때에는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둥근모양에 상처가 없는것좋습니다.

"자몽보관법"

자몽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도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3일안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자몽고르는법과 자몽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즐겨 먹는 자몽~!! 자몽효능과 자몽부작용을 알고 드시는 것이 좋으니 다음은 자몽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몽효능"

첫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자몽은 자몽디톡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자몽은 100g당 30칼로리로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있지만 수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이 높습니다. 디톡스 효과에 좋아 몸속에 나쁜 노폐물이나 독소를 제거 해 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두번째 -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숙취로 인하여 모자른 수분들은 충전시켜주어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자몽 반 개만 드셔도 하루에
드셔야 할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 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탄력을 유지하고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손상을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네번째 - 면역력강화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키 비타민C가 풍부하며, 미네랄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좋은 식품입니다. 면역력강화에 좋기 때문에 감기예방에도 좋다고하니 추운 겨울철 자몽을 드셔서 감기예방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 혈관질환개선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펙틴"성분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 해 주기 때문에 혈관질환 개선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섯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펙틴"이라는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 이 성분들이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자몽에는 비타민C성분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있어 노화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덟번째 - 빈혈에 좋습니다.

자몽에는 빈혈에 좋은 "엽산"성분과 "철분"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자몽효능 정말 다양하게 좋은 것들이 많은데요.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과다섭취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에 부작용을 일을 킬 수 있으니 꼭!!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적당량을 확인하고 적당량만 드시길 바랍니다.


"자몽부작용"

자몽은 압약이나 고지혈증제를 드시고 계신 분들께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과다섭취시 신장결석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드셔주세요. 또한 과다섭취시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과다섭취는 절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식품이든 과다섭취는 좋지 않으며, 다른 질환 등에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질환이 있을 경우엔 의사와 상담후에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몽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몽을 드실 때 껍질이 두꺼워 먹기 힘들어 하시던 분들은 자몽의 위 아래 기준으로 본다면 위에서 아래로 껍질에만 4등분으로 칼집을 내어 손으로 껍을 까 주시면 쉽게 벗겨낼 수 있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음은 다른 방법으로 먹어도 맛있는 자몽~!!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자몽먹는법"

-갈아먹는법

자몽을 드실 때 껍질을 벗겨내어 과육을 믹서기에 갈아드시면 자몽쥬스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자몽청

자몽을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말리거나 닦으신후에 열소독한 유리병에 설탕과 1:1비율로 담아서 냉장보관 후 설탕이 녹아 자몽과 잘 섞였을 때 물에 타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자몽에이드

위의 자몽청을 탄산수와 섞어 드셔도 맛있고, 자몽의 과육을 탄산수에 넣어드셔도 맛있습니다. 맛이 조금 밍밍하다는 생각이 드시면 설탕을 조금 넣고 잘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자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다섭취 하시지 마시고 잘 맞으신다면 면역떨어지기 좋은 겨울철 자몽으로 건강 지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 구독,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