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건포도효능, 건포도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kklove08 2020. 6. 13. 17:40
반응형

건포도효능, 건포도부작용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포도는 포도를 말린것을 건포도라고 하는데요. 구입 후 시간이 자나면 맛이 없어지는 건포도~!! 그래서 건포도효능과 건포도부작용을 알기 전에 건포도 보관방법에 대해 먼저 알려 드릴게요. 아!! 그리고 그 전에 어떠한 음식이든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과다섭취 시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니 효능이 좋다고 무작정 드시지 마시구 건강을 위해 섭취하실거라면 자세히 알아보고 드시길 바래요~!! 또한 질환이 있는 분들은 꼭!! 전문의사와 상담후에 드시길 바랍니다.


"건포도 보관방법"

건포도 구입 시 유통기한이 많이 남아있을수록 좋으며, 알이 통통할수록 씹는 감촉이 좋습니다. 건포도를 먹고 남은 건포도는 비닐팩에 넣어 밀봉한 후에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2~3일 정도는 냉장실에 보관하며 먹고 그 이후에 냉동실에 넣는 편이지만 조금 더 오래 보관하고 싶으시다면, 냉동실에 보관하고 먹을량만 꺼내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포도를 오래 놓아두면 뻣뻣하고 딱딱해져 맛이 없어지는데 이럴때는 건포도에 포도주나 물을뿌려 랩을 씌워 전자렌지에 약 30초간 돌려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렌지에 따라 시간이 다르니 30초 전 후로 알맞은 시간을찾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건포도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건포도효능, 건포도부작용이 자신에게 아무리 잘 맞다고 하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거나 적당량이 아닌 과하게 드실 경우 건강을 헤칠 수도 있으니 꼭적당량을 드셔야 합니다. 또한 질환이있으신분들은 건강을위해 음식을 드실 경우 꼭!!! 의사와 상담후에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건포도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포도 효능"

첫번째 -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포도는 변비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당량 이상을 드실 경우 지나친 당분섭취로 인하여다이어트에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소량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포도는 하루 30g 정도가 적당량이며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포도는 칼로리가 꽤 높기 때문에 이건 순전히 제 생각이지만 건포도가 다이어트에는 좋다고 하지만 어렵기 때문에 건포도로 다이어트 하기에는 조금 어렵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번 먹으면 소량으로 먹기 힘든 건포도이끼 때문이죠~!

두번째 -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빈혈이있는 분들께 부족한 철분 성분을 채워주어 빈혈예방에 좋으며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의 건포도를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피부에 좋은 다양한 비타민성분들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도 좋으며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네번째 - 눈건강에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은 건조한눈을 촉촉하게 해주어 평소 안구건조증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으며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 해주어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뼈 건강에 좋습니다.

건포도는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과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붕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섯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건포도는 당이 높아 기력을회복시켜주고 다양한 비타민들과 미네랄이 풍부라여 피로회복에 좋은 식품입니다.

일곱번째 -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건포도는 구강의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시켜 충치예방에도 좋으며, 잇몸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보론"이라는 성분이 기억력증강, 집중력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건포도부작용" 

위에서 제가 건포도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였지만 칼로리도 높고 당이 많아 다이어트에는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조금의 양으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건포도는 당이 높기 때문에 당뇨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어떠한 식품이든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부작용을 일으켜 좋지 않습니다. 건포도 또한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음식을 섭취시에는 꼭 적당량을 지켜주시고 평소 질환을 앟고 계신 분들은 꼭!! 의사와 상담후에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건포도보관방법, 건포도효능, 건포도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한 식품이든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찾으셔서 몸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