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당근효능과 당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0. 9. 2. 09:5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음식에 들어가는 흔한 당근! 눈에 좋기로도 유명한 당근! 오늘은 당근고르는법, 당근 보관법, 당근효능, 당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_^ 당근의 효능 및 부작용등에 대해 알아보기 당부 말씀드리자면, 어떠한 음식이든 건강을 위해 섭취하신다면 효능이좋다고 막 드시지 마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하시고, 부작용도 살펴 보시고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질병이 있으신분들은 꼭 전문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_^!!

먼저 당근고르는법과 당근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당근 고르는 법"

당근을 고르실 때에는 주황색이 선명할 수록 좋으며, 무르지않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면이 매끄러울수록 단맛이 강하다고 하니 당근의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표면이 매끄러운것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또 모양은 휘지않고 반듯한 모양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보관 법"

당근을 보관하실 때에는 당근을 깨끗히 씻어내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거나 흙이 묻어있는채로 신문지에 싸서 그늘진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조금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근 껍질을 벗겨서 드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당근 껍질속에는 "베타카로틴"이나 좋은 성분들이 많기때문에 깨끗히 씻어 껍질 채 드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_^

지금까지 당근고르는법과 당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당근효능과 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효능"

첫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당근이 눈에 좋다는 걸 알고계실텐데요.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이되어 눈건강에 몹시 좋다고 합니다. 또 당근에는 "루테인"성분과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도 눈의 건강을 지켜주고 시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당근의 "배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노화방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근의 효능 중 하나인 독소제거와 세포손상의 억제 효능으로 인하여 인체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질병들을 예방하는데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 면역력향상에 좋습니다.

당근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분들이 몸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도와주어 면역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 고혈압에 좋습니다.

당근은 체내의 나트륨을 조절하여 과도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다섯번째 - 암 예방에 좋습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있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위에서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말씀드렸지만, 이 성분은 암을 예방 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혈관속에 좋지않은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어 혈액이 원활하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당근의 효능은 더욱 다양하다고 합니다. 정말 많고 좋은 당근의 효능들이 있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을 확인하셔야 하고 적당량 섭취와 제대로 된 섭취법을 알고 드시는 것이 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다음은 당근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ㅡ^


"당근부작용"

당근을 과다섭취 하게되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 섭취하셔야 하며 피부색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황달증상이 생길 시 당근섭취를 중단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당근으로 인해 황달증상이 생겼을때에는 당근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근은 당지수가 높기때문에 평소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과다섭취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하고 적정량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당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근효능이 좋은만큼 부작용도 여럿있습니다. 제 포스팅에 많은 것을 담지는 못했지만 이 외의 당근효능과 이 외의 당근부작용이 더 있기도하니 건강이유로 드실분들은 더 많이 알아보시고 자신의 몸상태를 잘 확인하신 후 적정량 잘 챙겨드셔서 몸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