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임신준비 전! 준비하면 좋은 꿀팁!!

kklove08 2021. 2. 18. 20:05
반응형

안녕하세요^_^ 오늘은 임신 준비 전! 준비하면 좋은 꿀팁들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이건 저의 경험을 통하여 작성하는 것도 있으니 임신준비 전이라면 미리 알아두고 미리 준비하는 것도 정말 좋으실 것 같아요~! 임신을 하고나면 제한되는 것들이 정말 많기때문에 임신전에 미리 해 두는 것이 좋은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임신 준비 때 해야할 일! 에 대해 알아 보아요~!

 


첫번째 - 엽산 챙겨먹기!

엽산을 챙겨먹는것은 임신이후에도 보통 3개월 정도까지는 챙겨 먹는것이좋은데, 임신 전에는 부부가 함께 챙겨 먹는것도 정말 좋다고 해요~!! 엽산은, 태아가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영양제인데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주고, 유산이나 저체중아, 다운증후군 등등의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는 상황들을 예방 해 주기 때문에 임신 전 부터 남편도 같이! 부부가 함께 챙겨먹는다면 더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치과진료 받기

임신을 하고나면 치과 치료 받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주수에 따라 진료가 가능한 주수 도 있지만 그렇지 못 할 때도 많기 때문에 치아에 문제가 있으셨거나 치과진료를 받아야 하셨다면 임신 전에 미리 치과치료를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 건강검진, 내시경등 검사받기

임신 후에는 치과와 마찬가지로 검사받는 것에 제한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초기에 갑작스런 속쓰림으로 고통을 받았는데, 임신 사실을 알고 치료를 받고 싶었지만 임산부들은 아이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약을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약을 먹더라도 산부인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받는 약을 먹는 것이 좋은데 약 자체가 약한것들이 많아 금방 낫지 않고 계속 절 괴롭혔어요. 평소 속쓰림이 많으신분들은 임신 후에 저처럼 더 심한속쓰림으로 고생하게 될 수도 있으니 꼭!! 미리 내시경이나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아이가 크면서 위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치료 받으세요~!!


네번째 - 금주, 금연하기

술과 담배는 태아에게는 정말 좋지 않기 때문에 미리 금주, 금연 하시면 더 좋아요. 아빠의 건강과 엄마의 건강이 태아에게도 영향을 끼치는데 담배는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과 타르성분이 남편 정자의 질을 떨어트릴 수 있으며 엄마도 흡연도 아이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는다고 바로 내 몸에서 이 성분들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에 걸쳐 사라지기 때문에 최소 3개월 전부터는 금연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물론 흡연, 음주를 하는 도중 아이가 생겼다고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조금이라도 내 아이의 건강을 원하신다면 미리 금연, 금주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되실 거예요~!!

다섯번째 - 카페인 든 음식은 미리 줄이기

임신 이후에는 카페인이 든 음식들은 최대한 섭취하지 않거나 양을 줄여야 해요. 카페인은 아이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소
에 녹차나 커피등을 자주 즐겨 드셨다면 임신후에 한번에 끊기가 더욱 힘드실거예요!
초콜렛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데 평소 즐겨드셨다면 한번에 끊기 힘든 식품들이기 때문에 평소에 이 식품들을 대신하여 임신중에도 마셔도 안전한 루이보스차 같은걸로 조금씩 바꿔보신다면 임신이후에 바로 끊거나 줄여야 하는 카페인 섭취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_^!



여섯번째 - 운동으로 좋은 컨디션 유지하기

평소 살이 찌신 분들은 운동으로 미리 다이어트를 해 두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운동으로 몸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이후 배가 늘어날수록 몸이 더 무거워지고 허리에 더 무리가 가기 때문에 살이 많을수록 몸이 더 힘들수가 있다고 해요~!! 임신후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임신이후에 급작스럽게 운동량을 늘리면 아이에게 위험할 수도 있어요. 임신 이후에는 임신전에 비해 40%~ 60% 정도의 운동을 하는것이 안전하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생기기 전에 미리 내 몸을 가볍게하고 운동을 통하여 내 몸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일곱번째 - 염색이나 파마는 미리하기

이 부분은 많이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산모 나름데로의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기때문에 말씀드리는 부분인데요. 임신 이후에는 염색이나 파마를 할 수가 없습니다~!! 평소 염색이나 파마를 하려는데 미뤄두셨다면, 임신준비를 하고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얼른 하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살짝 노란머리로 염색을 꽤 자주 하는 편인데 미뤄두다 임신사실을 알게되어 염색을 하고 싶어도 못하니 좀 답답하더라구요
ㅜ.ㅜ 임신준비 전 염색이나 파마를 미루고 계신다면 얼른! 하시길 추천드려요!



여덟번째 - 아이를 위한 공간 만들기

혹시나 임신 준비 중에 이사를 하게된다면 아이의 물건 놓을 곳이라던지 아이의 공간을 미리 생각하고 그에 맞게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살면서 배치를 바꾸어도 되지만 살던 패턴에서 갑작스럽게 아이의 공간을 만들려면 좀 더 힘들 수 있기때문에 미리 생각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살던 집에서 아이를 키우게 되었다면 남편과 함께 아이의 공간을 어느정도는 미리 배치하거나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 이후에는 항상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만삭이 되고 아이의 공간없이 집에 아이를 데려오게 되면 당황스럽고 막막할 수 있기때문에, 임신 전, 또는 만삭 전 조금이라도 몸이 편한 상태일때 아이의 공간을 만들어 두신다면 한결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홉번째 - 마음 편하게 갖기!!

임신준비 전! 정말 중요한 건 마음을 편하게 가져야 합니다! 임신준비를 하다보면 괜히 마음이 조급해져서 주위에서 아이가 생겼다거나 그런 소릴 들으면 자신감도 떨어지고 우울증이 찾아 올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항상 마음 편하게 가지고 임신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_^!! 편한 마음으로 임신준비 잘 하셔서 축복 받으시길 바랄게요~!!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