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속쓰림, 위염에 좋은 꿀팁~!!

kklove08 2021. 3. 3. 01:32
반응형

속쓰림과 위염으로 인하여 고통스러워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속쓰림과 위염에 좋은 꿀팁!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속쓰림과 위염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계시는데요. 오늘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랄게요^_^!

*평소 속쓰림이나 위염이 많이 심할 경우엔 꼭!! 병원가서 제대로 된 진료를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속쓰림, 위염에 좋은 꿀팁!!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과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 - 양배추

양배추는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위염과 속쓰림에 정말 좋은 음식이랍니다.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 해 주며, 양배추 속의 "클로로필" 성분이 상처를 치유하여 위염이나 속쓰림에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마

마껍일을 벗기거나 만져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에는 끈적 끈적한 점액질이 있는데요. 이 끈적끈적한 점액질은 "뮤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뮤신"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여 주고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속 쓰림예방, 위염, 위궤양 등에 좋은식품 입니다.

세번째 - 연근

연근에는 끈적끈적한 "탄닌"이라는 성분이 소염작용을 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를 보호하여 위염이나 속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네번째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산화작용을 도와주어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속쓰림이나 위염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중의 하나라고합니다.

다섯번째 - 단호박

단호박은 소화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염이나 속쓰림에 많은 도움을주며, 또한 단호박에 함유된 "펙틴"이라는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여주어 위염과 속쓰림에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쑥

여성에게 좋은 쑥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쑥은 속쓰림과 위염에도 정말 좋다고해요~! 쑥은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는 식품중의 하나이므로 평소 속쓰림과 위염으로 고생하셨던 분들은 쑥차를 드셔보는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지금까지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속쓰림 위염으로 고생 중이라며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을 무작정 드시지마시구! 자신과 잘 맞는지 꼭 확인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속쓰림과 위염이 심하신 분들은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길 권해드려요! 평소 질환이 있으신 분들도 전문의와 상담후에 자신의 몸에 맞는 식품으로 건강 지키시길 바랄게요^_^ 다음은 속쓰림, 위염이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은 음식

첫번째 - 우유

언뜻 보기에 우유는 위에 좋아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우유속에 칼슘성분이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속을 더 쓰리게 할 수 있다고 하여 우유는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은 식품입니다.

두번째 - 커피, 녹차, 탄산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나 녹차등과 같은 식품은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으며 탄산같은 경우에는 식도나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평소 위염, 속쓰림 등 으로 고생중 이시라면 커피와 녹차등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와 탄산이 들어간 음료등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랍니다!

세번째 - 자극적인 음식

이 외에도속쓰림이나 위염에 좋지 않은 음식은 보통 시고, 맵고, 짠 음식들 자극적인 음식들은 좋지않습니다. 평소 속쓰림이나 위염이 있을 경우엔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들이나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들로 식단만 바꾸셔도 꽤 많이 좋아지실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속쓰림, 위염에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자신과 맞지 않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엔 좋지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잘 확인후에 적당량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_^!

다음은 속쓰림이나 위염에 좋은 습관과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속쓰림, 위염에 좋은 습관

첫번째 - 금연, 금주

흡연 및 음주는 많은 질병들에게 좋지 않은 대표적인 행동중 하나인데요. 흡연 및 음주는 위염이나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속쓰림, 위염으로 고생중 이시라면 금연과 금주에 도전 해 보는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위염과 속쓰림이 아니더라도 흡연과 음주는 몸에 좋지 않으니 줄이거나 금연, 금주에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 과로하지 않기

평소 지나치게 무리하면 몸에도 좋지 않은 증상들이 발견되곤 해요~!! 몸이 무리를 하여 컨디션이 좋지않다면, 면역력이 떨어지며 많은 질병들을 발생시킬 수 있답니다. 위염과 속쓰림에도 마찬가지! 몸을 피곤하지 않도록 컨디션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며 과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식습관이 있으시다면 싱겁게 먹도록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맵거나 짠 음식, 신 음식같이 자극적인 음식들은 속쓰림과 위염을 더 심하게 유발 할 수 있으니 매운음식, 레몬처럼 신 음식 등을 피하시고 짜지않게 싱겁게 먹는 노력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기

식사 후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바로 누울경우 음식들이 역류하여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속쓰림등을 유발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야식을 자주 드시는 것도 속쓰림이나 위염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식사 후 에는 꼭 바로 눕지마시고 먹은 음식을 소화시킨 후에 누우셔야 위염이나 속쓰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 정해진 시간에 세끼 챙겨먹기

정해진 시간에 하루 세끼를 챙겨먹는 것도 속쓰림, 위염예방에 좋은데요. 너무 과식을 하거나 속을 너무 오래 비워두는 것은 위염, 속쓰림을 더 부추길 수 있답니다. 오래 배가 고프다가 식사를 하면 과식을 할 확률이 커지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적당량 하루 세끼를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만큼 많은 질병에 좋지 않은데요. 속쓰림이나 위염같은 경우에도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더 심해질 수 있기때문에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 주셔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시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무언가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 시킨다면 속쓰림, 위염을 좀 더 줄이실 수 있습니다.

-속쓰림, 위염에 좋지 않은 습관은 위의 좋은 습관을 반대로 하실 경우 좋지 않습니다. 위염이나 속쓰림이 심하신 분들은 병원에서 내시경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해요~!! 속쓰림이나 위염에 좋다고 막 드시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인지 꼼꼼히 따져본후 드시구요. 평소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의사와 상담후에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드셔서 건강! 지키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