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블루베리효능 및 블루베리부작용 블루베리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3. 5. 02:14
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및 블루베리부작용, 블루베리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_^!!

눈에 좋기로 유명한 블루베리~!!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막 드시지 마시구 꼭!! 자신에게 맞는 음식인지와 적당량을 드셔야하며 평소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사와 상담후에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먼저 블루베리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블루베리 고르는 법

블루베리를 고르실 때에는 단단한 것으로 고르는것이 좋으며, 보라색이 선명하고 블루베리 표면에 하얀가루가 많이 묻어 있는것이 당도가 높아 맛있다고 합니다! 표면이 쭈글쭈글한 블루베리는 신선도가 조금 떨어진 것일수도 있으니 단단한 블루베리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고르는 법과 함께 블루베리는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셔서 블루베리 보관 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 블루베리 보관 법

블루베리는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실 경우 상하거나 표면이 쭈글쭈글해져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구매 후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으며 상하기 전에 드시기 어려우시면 소분하여 냉동보관하시고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추천 드려요~!!

지금까지 블루베리 고르는 법과 블루베리 보관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블루베리 효능

첫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많은 분들은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식품중의 하나인데요.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눈의 단백질 노화를 억제시켜주어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예방 해 주어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중의 하나입니다.

세번째 -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뇌세포가 노화되는 것 까지도 예방 해 주기 때문에 평소 건망증이 있으시다거나 치매를 예방 하는데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평소 건망증이 있어 치매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적당량의 블루베리를 드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_^!!

네번째 - 당뇨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섬유질을 섭취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블루베리에도 당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당뇨병을 앓고 계신다면 전문의사와 상담후에 적당량을 찾아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섯번째 -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평소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하루 적당량의 블루베리를 섭취 하신다면 변비완화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추는데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 하는데에도 좋은 식품 입니다.

지금까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렸는데요~!! 블루베리 효능이 좋다고 너무 막 드시면 안되요~!! 효능이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건강을 목적으로 섭취하실거라면, 이 음식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적당량은 어느 정도인지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꼭 꼭 확인하셔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블루베리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는 찬성질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거나 하신 분들은 건강상으로 자주 챙겨드시진 않는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적당량이 아닌 과하게 섭취시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적당량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어떠한 음식이든 건강목적으로 꾸준히 섭취하시기 전에는 꼭! 적당량을 섭취하고 부작용을 잘 확인하고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아무리 건강에 좋다 하더라도 전문의와 상담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무엇보다 자신을 잘 챙기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 아닐까 싶어요~!! 건강한 음식, 적당량 섭취와 적당한 운동으로 항상 자신을 사랑하며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랄게요^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