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계류유산 증상 및 우울증 극복하는 법

kklove08 2021. 3. 5. 2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류유산증상 및 그로 인한 우울증을 극복하는법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해요.

몸도 마음도 너무 지치는 유산.. 말만 들어도 정말 슬프고 힘들지만 계류유산을 겪은 저도 처음엔 정말 "내가 지금 숨을 쉬고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이 너무 답답하고 아프고 무섭더라구요. 하지만 본인의 잘못이 아니니너무 아파하지 마세요~!!

저도 다음을 위해 최대한 빠르게 우울증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는 생각도 들고 그러면서 이런저런 많이 검색하게 되더라구요. 


계류유산이란, 임신초기에 아이가
자신이 앞으로 성장하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성장을 멈추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빠의 잘못도, 엄마의 잘못도 아니라고 해요!! 그래도 아이생각에 힘이 들수는 있겠지만 내 아이가 나에게 더  튼튼하고 건강한 몸으로 오기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고 얼른 마음을 추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계류유산증상은 하혈이나
복통이 있는데 아무런 증상이 없으신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평소 입덧이 심하셨던 분들, 또는 가슴통증등 임신을 한 후에 있었던 증상들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계류 유산의 증상일수도 있으니 이러한 상황을 겪으셨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계류유산이 어떤 것인지, 계류유산 증상에 대해 얘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제가 오늘 계류유산에 대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저와 같은 아픔을 겪으셨던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아픔에서 벗어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계류유산우울증 극복하는 법!

자신의 잘못이 아니예요~!!! 자신이 무언가를 잘못해서 아이가 떠났나라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본인의 잘못이 아니랍니다. 절대 혼자만 끙끙 아프고 힘들어하지 마세요. 가족이나 남편과 얘기도 많이 나누고 힘들 땐 기대어 울어도 보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몸도 더 건강하게 가꾸어야해요! 계류유산이 되었다는 것은 임신의 가능성도 열어 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가 더 튼튼하고 건강한 몸으로 내게 오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엄마도 더 튼튼한 아가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몸관리 건강관리 잘 해야 해요~!! 말처럼 쉽진 않겠지만, 저는 남편과 가족들의 도움으로 정말 빨리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는데 계류유산에 대해 많은 것을 검색 해 보고 하다보니 생각보다 나와 같은일을 겪은 분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좋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나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니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좀 더 건강한 마음으로 더 건강한 아이를 맞이하시길 바래요.

저와 같은 일을 겪으신분들이 저의 이런 말로 마음이 갑자기 확 편해지진 않으셨겠지만 조금이라도 편해지길 바래요...!!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얼른 기운내셔서!! 꼭!! 좋은소식 생기길 바랄게요~!! 꼭 행복 해 지세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