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살뺄때 중요한 나만의 다이어트 꿀팁, 운동 꿀팁

kklove08 2021. 5. 21. 02:19
반응형

다이어트꿀팁! 운동꿀팁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주변에 트레이너분들의 도움으로 열심히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몸의 체력이 너무 좋아지기도 했어요! 그래서 오늘 저만의 다이어트 꿀팁! 운동 꿀팁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하.. 정말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까지는 마음먹기가 너무 힘든 것 같은데요. 살은 엄청찌고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로 너무 안좋다보니 독하게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다이어트 전에는 먹고싶은 것은 잠깐도 못 참았던 제가! 열심히 다이어트가 가능했던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1.핑계는 그만~! 생각을 달리!

내 나름데로 다이어트를 하고있다! 라고 생각하지만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방법에 문제가 있으실 거예요. 나잇살이라 잘 안빠진다느니 평소보다 조금 먹는다느니, 회식이 너무 잦아 다이어트하기 힘들다느니 등등! 그리고 운동을 하더라도 이만하면 됬어. 오늘 조금 했으니 살이 빠질거야 이런 생각들이 정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아 저 사람은 몸이 너무 좋은데, 살이 안찌는 체질이겠지? 라는 생각도 안되요! 물론 안 찌는 체질의 사람도 있을 순 있겠지만 나름데로의 철저한 관리를 했을테고 평소 행동자체가 부지런한 사람일수도 있기때문에 남을 부러워하는 것 보다는 평소 나의 행동에 대해 더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나는 일을 할 때에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되!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과 운동은 다르답니다. 아무리 움직임이 많은 일을 한다하더라도 살이 빠지지 않으시다면 질병도 없으시다면! 몸의 근육보다는 지방이 많아서일수도 있기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고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생각, 의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2.살찌는 원인을 파악합니다.

사람들마다 살이찌는 원인이 다  같을 수 없어요. 물론 대부분 움직임이 적다거나 음식을 많이 먹는다거나, 살이 찌는 음식, 행동들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 순 있겠지만 이 외에 질병적인 문제등도 있기때문에 자신이 살이 찌는 원인을 자세히 알아야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질병이 있으시거나 하신 분들은 병원이나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신이 살이 찌는 원인을 알기 어렵다면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예요. 주변 사람들이 없다면 평소 운동등 으로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들, 티비에서 연예인등으로 보면 좀 더 쉬울텐데요. 그 분들의 평소 식단, 행동과 내 식단, 행동들을 비교 해 보신다면 좀 더 쉽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어떠한 방법이든 평소 자신이 살이찌는 원인을 파악하고 더 좋은 습관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건강한 식단 + 맛있는 식단

제가 생각하기엔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요요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많은 적들이 있겠지만 다이어트 성공했다 한들 요요 현상으로 인해 다시 찐다면 결국 다이어트 실패인 것이고, 다이어트 실패했다는 생각에 자신감까지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제 생각에 가장 큰 적은 요요현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정말 극단적인 식단으로 단기간에 많은 살을 뺄 수는 있겠지만 그 다음에 관리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건 내가 평생 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만한 식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극단적인 식단을 하다 오래하지 못 할 것 같아 식단을 다시 바꿔보았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제가 하고있는 식단은 매일 한끼는 밥에 내가 먹고싶은 반찬등을 먹고 두끼는 닭가슴살이나 두부, 또는 팽이버섯전 등을 먹고 있어요. 매일 꼭 지키는 것은 닭가슴살 1개는 무조건 먹고 있구요. 그 외에 배가 고프다면 간식을 먹는데 단백질바나 무설탕빵 같은 간식을먹고 있답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당이나 나트륨 섭취를 최대한 자제하고 있어요~! 그리고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살이 빠질순 있겠지만 적게 먹는 것 보단 건강한 식단이 더 중요합니다.



4.매일 가벼운 스트레칭

살이 찌면 혈액순환도 잘 되지않고, 몸이 무거운 느낌들도 많이들고 하기때문에 매일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아요~! 어느정도 살이 쪘을땐 그렇게 몸이 무겁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지만 살이 더  많이 찌다보니 허리도 너무 아프고 여기저기 몸이 쑤시더라구요. 매일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건강에도 좋고 살을 빼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5분이든 10분이든 적게라도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5.충분한 단백질 섭취!

하루 적당량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꼭 섭취하여야 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들 대부분이 밥을 섭취하고 있고 쌀에는 탄수화물이 들어있기때문에 자동으로 섭취가 되고, 저를 포함한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이라면 몸속에 어느정도 지방이 쌓여있을 수 있고 아무리 식단을 바꾼다한들 지방과 탄수화물은 어느정도 보충이 된다지만 단백질의 경우 몸무게 1kg당 1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예를들어 몸무게가 50kg이라면 하루 단백질 50g을 섭취하여야 하는데 단백질을 따로 챙기지 않는다면 하루 단백질을 충족시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며 운동을 한다면 근력향상에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 그리고 단백질 섭취시에도 하루 적정량을 초과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몸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제 적정량의 단백질보다는 + - 20g정도는 적게 먹고 있답니다.

6.적은양을 자주 섭취

적게먹고 굶는 다이어트는 과식과 요요현상을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적은양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매일 한끼는 평소 먹던 식단, 맛있는 식단데로 드시되 배가 부르기 전에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으며, 중간중간 살이 찌지 않는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요즘에는 무설탕 사탕이나, 단백질 프로틴바등 다이어터들의 간식들이 많이 나와 좀 더 쉬워진 거 같아요. 고구마, 단호박, 바나나, 견과류 등등 적당한 량의 간식으로 배고픔을 달래주면 좀 더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정말 좋은 다이어트꿀팁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다이어트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은 운동 꿀팁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1.실천할 수 있는 운동 계획세우기

운동 할 때에 계획을 세운것과 계획을 세우지 않은것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시 운동을 하다보면 의지가 약해져 하루 하루 건너뛰다가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꽤 많아요. 무리하지 않게 적당한 운동량을 요일별로 세우고 완료시 체크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다보면 어느정도 다이어트 시작전의 내 의지를 다시 굳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계획을 세우지 않고 운동을 하다가 귀찮은 날엔 패스하고 하다보니 다이어트가 어려웠는데 운동계획을 세우고 하루하루 체크를 하다보니 꼭 체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커져 귀찮은 날에도 꾸준히 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꾸준히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의지가 가장 중요하지만, 중간 중간 내가 왜 이 운동을 하게되었는지 생각하게 되는, 계획표를 보며 좀 더 초기의 내 의지를 붙잡을 수 있게 되더라구요! 의지가 약해질때마다 계획표를 보며 지금 못 참으면 더 힘들게 참아야 되는  날이 온다고 생각을 하며 의지를 다시 한번 붙잡아 보시길 바래요!

2.중요한 운동순서!

운동꿀팁의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바로~~!! 운동순서예요. 운동 순서에 따라 운동효과를 더 올릴 수 있기때문에 좀 더 적은 시간을 운동에 투자하더라도 효과를 더 올릴 수 있답니다~! 운동꿀팁! 효과좋은 운동순서는 스트레칭 - 유산소운동 - 근력운동이라고 해요.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준 후에 근력운동을 한 후 유산소운동을하면 더 짧은 시간 운동을 하더라도 효과는 더 많이 볼 수 있다고 해요~!!


오늘 저와함께 다이어트 꿀팁! 운동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해를 끼치는 무리한 운동하지 마시구 좀 더 단기간을 보더라도 건강한 식단과 운동법으로 몸의 건강을 지키면서 멋지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_^!! 화이팅!! 멋진 다이어트 성공 할 수 있어요!!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