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바나나효능, 바나나부작용, 바나나고르는법 등 바바나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6. 12. 15:35
반응형

바나나효능, 바나나 부작용과 함께 바나나 보관법과 바나나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많은 다이어터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식품중의 하나인 바나나에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더 자세히 알고 건강하게 섭취하세요^^


가장 먼저, 바나나 보관법과
바나나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바나나보관법

바나나를 보관하실 때에는 냉장보관 보다는 상온에서 보관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냉장 보관하실 때에는 신문지나 랩에싸서 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더 오래 보관하고 싶으실 때에는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서 냉동실에 얼리고 드실때엔 녹여서 드시거나 믹서기에 사과나 요구르트, 우유에 섞어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냉장 보관과 냉동 보관도 상온 보관과 마찬가지로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바나나 고르는 법

바나나 고르는 법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초록색 바나나는 좀 더 오래 보관 할 수는 있지만, 덜 익은 바나나이기 때문에 바로 먹는다면 떫을수도 있어요~! 보통 바로도 먹고 두고 두고 드실 생각이시라면 껍질이 노란색을 띄고 검은 반점들 많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검은 반점이 많은 바나나는 너무 많이 익은 것이므로 최대한 빠르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익으면 익을수록 달아지지만, 보통 바나나를 바로도 먹고 좀 보관도 가능한 노란껍질에 검은 반점이 없는 바나나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ㅡ^

지금까지 바나나보관법과 바나나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은 바나나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 해 드리기 전에 꼭! 중요한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바나나도 그렇지만, 어떠한 식품이든효능이 좋다 하더라도 자신과 맞지 않는 식품들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을 위해 섭취한 식품이 오히려 내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 섭취 하신다면 꼭!! 그 식품의 적당량과 부작용 등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꼼꼼히 확인 후에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그렇다면 이제 바나나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바나나 효능 *

첫번째 - 변비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변비때문에 고생이신 분들은 바나나를 섭취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두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터 분들이 바나나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지방함량도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세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노화를 억제 시켜주고 또 바나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고혈압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한데 "칼륨"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나트륨이 고혈압의 원인이라고 할 정도로 고혈압에 치명적이라고 하는데, 바나나를 섭취하면 나트륨을 배출 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적당한 당분도 있으며, "세로토닌"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세로토닌" 성분은 기분을 좋게 해 주는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번째 -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마그네슘" 성분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하네요^_^

일곱번째 - 붓기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바나나는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붓기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혈관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이 원활이 흐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아홉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면역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여 암예방에도 좋으며, 면역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나나 효능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지요~ 하지만 이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바바나도 부작용이 있다고 해요. 바나나에는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아요^ㅡ^

* 바나나 부작용 *

바나나를 과하게 드실 경우 몸에 가스가 차서 복통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않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보관법,
바나나 고르는 법, 바나나효능, 바나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도 있는만큼 꼭! 건강상의 이유로 섭취 하신다면 적당량을 챙겨드시고 과량섭취는 금해주세요! 또, 자신과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 하시고 평소 몸이 약하시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꼬옥~!!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건강한 식품,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으로 적당량 잘 섭취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