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마음의 여유"가 나를 부자로 만듭니다.

kklove08 2023. 9. 16. 17:29
반응형


좋은 글귀 - "마음의 여유"가 나를 부자로 만듭니다.

 



철없던 어린시절,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하고, 밤 늦게서야 퇴근하여 피곤해 하셨던 부모님의 마음을 알 수 없었습니다. 가족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바쁘게 일하는 부모님이셨지만,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었던 마음이 크다보니 나보다는 일만 더 좋아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영업을하던 부모님이셨기에 '하루 이틀정도는 일을 쉬고 놀러가도 되지 않나, 그놈의 돈이 뭐라고!' 이러한 생각들을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결혼을 하게되고, 나의 어릴적 부모님의 나이가 되어보니 어느새 돈때문에 울고 웃는 제 자신을 보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왜 일을 해야하고 왜 돈을 벌어야 하는지 너무나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았기에 어느샌가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만 가득차서 돈생각만 하며 살게 되었습니다. 무슨일이 생기면 돈걱정, 누군가를 만날때도 돈걱정, 지출이 생길 수 있는 일에는 모두 돈 걱정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언제부턴가 밖을 잘 나가지 않게되었고 친구들과의 연락도 뜸해지게 되었습니다. 쉴때에는 집에만 있었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도 없다보니 심한 우울증에 시달렸습니다. 사소한 말에도 심하게 상처받고, 집밖을 나가는 것이 무서워지고 그러다보니 건강도, 마음도 많이 쇠약해졌습니다. 밖을 나가지 않아 받은 스트레스들로 몸도 많이 쇠약해져 병원비로도 많은 지출이 생기곤 했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집밖을 잘 나가지 않았더라도 결국 돈은 모아지다가도 없어지고, 없다가고 생기는 일이 반복 되었습니다.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 천천히 밖을 나가는 연습을 하기 위해 친구들도 만나고, 산책도 하고, 건강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심한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제대로 된 생각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살아가면서 돈은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돈이 아무리 많다하더라도 내 몸과 마음이 편하지 않다면 잘 살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을까요? 돈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마음의 여유"가 없다면 결국 나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마음의 여유"가 없다면 내가 지니고 있는 돈이 계속 "적다"는 생각이들고 더 모아야 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을테니까요. 많은 돈을 지니고 있어도 더 많은 돈을 모아야 하는 것만이 목표가 될 것입니다.

"마음의 여유"가 나를 부자로 만듭니다. 주변 사람들이 나를 아무리 부자라고 생각한다하더라도 내 스스로 만족해하지 않는다면, 나는 결국 부자가 아닌 빈털털이 인생을 사는것입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경제적인 부자보다는 나의 몸과 마음, 그리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는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입니다. "마음의 여유"를 지니고 자신의 인생을 사랑 해 보세요.

좋은 글귀 - "마음의 여유"가 나를 부자로 만듭니다. 를 적어보았습니다. 한동안 "마음의 여유"가 없이 돈에만 메달려 살다보니 몸과 마음이 너무 힘들었던 때를 겪어왔습니다. 경제적으로 많은 여유가 있진 않았기에 힘들어했지만, 저보다 더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친구가 너무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고 많을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마음의 여유"에 따라 행복해 질 수도 있다는 것을요. 살아가는데에 있어 돈은 중요하지만, 그 돈때문에 많은 것을 버린 제 모습이 너무 초라해 보였습니다. 더 소중한 것들을 스스로 버린 제가 한심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살다보면 더 소중한 것들이 있습니다. 저처럼 더 소중한 것들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