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하남 검단산 등산, 추석 연휴에 다녀왔어요~! - 일상

kklove08 2023. 10. 15. 00:38
반응형

 

하남 검단산 등산, 추석 연휴에 다녀왔어요~! - 일상


하남시 토박이이다보니 어릴때부터 학교 방학숙제로도 검단산을 많이 오르곤 했었는데, 올해 추석연휴가 길었다보니 시간이 좀 남아 간만에 검단산을 등산하게 되어 사진올려보아요~! 이 날 비가 오는 바람에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하고 급하게 내려오게 되어 사진이 많이 없네요. 그래도 조금을 힐링되시길 바래요!


어느정도 오르다 보니 비가 왔고 비가 많이오면 길이 미끄러워 위험하다보니 약수터도 못가고 내려오게 되어 너무 아쉬웠지만, 또 나무랑 숲, 풀냄세가 비로 인해 더 진해져서 향긋하니 너무 좋았어요~!!


요렇게 하얀꽃들이 너무 예쁘게 피어있더라구요~! 비와 와서 그런지 색감도 더욱 진하게 느껴져서 더욱 예뻤어요~!!


하남 검단산 중간길쪽으로 오르다 보면 이렇게 자그마한 계곡을 만날수 있는데요. 폭포 미니어처 같은 느낌이 들어 시원하기도 하고 힐링 되는 곳이예요.


등산 초보에게는 검단산이 꽤 높은산으로 느껴지는데요 ㅎㅎ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이런 저런 버섯들 구경도 꽤 많이 할 수 있답니다~!


위 버섯은 먼지버섯이라고 하는데요. 버섯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어요. 버섯을 살살 살살 건드리다 보면, 포자가 먼지가 흩날리듯이 나와서 먼지버섯이라고 부르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버섯에서 먼지나듯 흩날리니 너무 신기했어요. 하지만 이 먼지버섯은 식용이 아니기 때문에 드시면 안됩니다!! 

등산을 하다보면 버섯들이나 약초들이 자라있을 때가 많은데, 약초나 버섯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절대! 함부러 드시면 안되요! 조금만 먹어도 위협적인 식품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잘 알지 못한다면 건들지도 않는 것이 좋으며, 또한 산 주인의 허락없이 약초를 캐는것도 과태료를 물 수 있으니 등산은 운동, 힐링만으로 만족 하셔야 합니다!

모두들 안전하고 힐링되는 즐거운 등산하실 수 있길 바래요~!!



공감, 구독,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힐링되는 사진들 - 일상  (141) 2023.10.23
이쁜달 사진  (195) 2023.10.22
구독자 분들께..  (98) 2023.10.03
추석 명절인사  (66) 2023.09.29
추석인사말 문구로 행복한 인사 나눠보아요.  (164) 2023.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