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겁 많은 반려견 산책 시키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8. 21. 02:40
반응형

겁 많은 반려견 산책시키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산책시키는 방법이 반려견의 성격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산책시키기 전에 내 반려견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겁이 많은 반려견의 산책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사람이 다니는 길이나 차도 등, 밖에서는 목줄을 꼭 필수로 착용하셔야 해요**

- 첫번째 방법 : 강아지 유혹하기

먼저, 강아지가 겁이 많아 밖을 나가면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 않거나 가만히 서있을 경우에는 평소 반려견이 좋아하는 간식이나 인형등을 가지고 나가 강아지를 땅에 내려놓고 목줄을 길게 한 후 세발자국쯤 앞으로 가서 간식이나 인형등으로 유혹하여 강아지가 나에게 온다면 위와같은 방법을 계속 반복 해 주는 것이 좋아요. 반려견이 잘 따라온다면 조금씩 간격을 넓이면서 훈련하면 좋습니다.

- 두번째 방법 : 기다려주기

반려견이 겁이 심하게 많을 경우 위와같은 방법으로도 어려울 수 있답니다. 이럴때에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자전거 도로 등 풀이나 모레등이있는 공원이나 놀이터 등에서 목줄을 한 강아지를 내려놓고 목줄을 늘린 후 반려견의 다섯발자국 정도 앞으로 가 가만히 서서 반려견의 한번만 부르고 반려견이 나에게 올 때까지 기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 은 정말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지만 시간이 정말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이예요 ㅜ 하지만 저도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데 겁이 많아 산책을 못하길래 이 기다리는 방법으로 처음에는 20분 정도 기다리니 반려견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고 매일 매일 그렇게 하다보니 시간이 점점 줄어들면서 지금은 누구보다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가 되었답니다^^ 강아지가 겁이 많아 산책을 잘 못 하는 경우, 조급한 마음에 이름을 계속 부르거나 줄을 계속 당기거나 하지말고 가만히 기다리셔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강아지에게 큰소리를 치거나 화내거나 짜증내는 방법은 좋지 않기 때문에 꼭 조심하여야 하는 부분이랍니다.




저도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요. 처음에 왔을 땐 겁이 너무 많아서 산책로를 가서 내려놔도 덜덜덜 떨면서 산책을 하지 않아 첫번째 방법은 실패하고 두번째 방법을 반복적으로 해 주었더니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가 되었어요~!! 제 기억으론 밖을 나가도 처음에 여섯번 정도는 허탕을 치고 가만히 서있다가 집에 들어왔지만 그 뒤부터는 적응을 했는지 조금씩 움직이면서 산책을 하더라구요!! 산책이나 어떠한 훈련법이든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하고 강아지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사람의 입장이 아닌 반려견의 입장으로 생각 해 보아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어요!

반려견을 키우고 계신다면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고, 강아지, 개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어느정도는 강아지에 대해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_^

반려견과 함께하며 행복한 일상 보내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