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한 임신준비 !! 미처 생각 못한 꿀팁까지 제가 설명 해 드릴게요~!!

kklove08 2021. 12. 12. 11:14
반응형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한 임신 준비!! 미처 생각 못한 꿀팁까지 제가 설명 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임신을 위해 마음을 잡고 임신 준비를 하려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것들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임신준비!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꿀팁들까지 자세히 소개 해 드려볼까 해요~!

임신준비 막막하신 분들은 읽어보시고 이쁜아이 잘 가지시길 응원할게요^^!!



첫번째 - 엽산 챙겨먹기

임신 준비를 위해 검색을 해 보신분들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임신 전 3개월 전쯤부터는 엽산을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남편과 같이 먹는 것이 더 좋구요~! 엽산은 꼭 임신 아니더라도 일반인 분들도 챙겨 먹는 다고 하는데 엽산은 몸의 컨디션을 좋게 올려주기도 한다고 해요. 임신 전 엽산을 먹는것이 좋은 이유는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주어 신경관의 결손을 막아주고, 습관성 유산, 저체중아, 다운증후군, 거대적아구성빈혈등을 예방하여 아이가 건강히 자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임신 준비중 이시라면 남편과 함께 엽산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 병원 건강검진 또는 치과 검진

이 부분은 임신 했을때 제가 많이 느꼈던 꿀팁인데, 임신 전 부터 저는 위염, 역류성 식도염등으로 인해 위가 워낙 약하기도 했었고 치과도 가야하는데 계속 못가서 떼웠던게 떨어져 가야하는 상황임에도 임신을 했을 때, 특히 초기에는 치과를 가기가 힘들어요. 왠만하면 가지 않는것을 추천하는 편이예요. 그러다보니 임신 전에 미리 위 검사도 받고 치과 진료도 받고 할 걸 너무 후회가 되더라구요. 임신 후에 속쓰림과 이빨상태 때문에 고생을 너무 많이 했어요 ㅠ.ㅠ 그래서 저 처럼 평소에 좋지 않은 부분이 있다던가 하신분들은 임신 전에 치료를 받아두는 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 술, 담배 멀리하기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술, 담배를 하는데도 잘만 임신하고 애기 건강하게 잘만 낳았다고 술, 담배를 멀리 안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건 내 얘기가 아니고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꼭! 임신 전에 준비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꼭! 술, 담배는 멀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도 한번 아픔을 겪었는데 술을 멀리 하지 않아서 그런가 별의 별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남 일 인줄만 알았는데 내 얘기가 되었다는 것에 큰 충격을 받았었어요. 임신을 위해 준비를 하는 것이라면 남들은 잘만 술, 담배해도 잘만 낳는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미리 준비를 해 두시길 바래요.

네번째 - 카페인 멀리하기

초기에 아가들에게는 카페인이 독이 될 수 있어요. 평소 커피, 녹차, 카페인이 들어간 비타민 음료, 초콜렛 등등 카페인이 있는 식품들을 자주 드셨다면 임신 준비중에 미리 줄여두는 것이 임신 후에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고 좀 더 익숙하고 편한 것 같아요. 임신 준비중이라면 언제 아가가 나에게 올 지 모르지 미리 카페인을 멀리 한다면 아가가 좀 더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다섯번째 - 아기 공간 만들기

임신을 하고나면 무거운 것도 많이 들지 못하고 정리하기도 힘들고, 임신 전 만큼 움직이기가 편하지 않기 때문에 아기 공간은 집에 미리 만들어 두시면 임신 후에도 좀 더 편하게 아가를 기다릴 수 있답니다.

여섯번째 - 기초지식 알아두기

아가를 키우면서 이런 저런 많은 일들이 생길 수 있어요. 임신 중에도 마찬가지 랍니다. 임신하면 할 수 없는 일도 많아질테고 먹을 수 없는 것들도 많아질테고. 골고루 먹는것이 좋기는 하지만 꼭! 피해야 하는 음식이라든지 꼭! 피해야 하는 행동들도 있으니 임신 전에 알아두면 좀 더 편하답니다~!

일곱번째 - 되도록 약물은 피하기

임신을 하면 임신이 되는 즉시 내가 임신이라는 것을 알 수가 없어요. 임신을 하면 아가에게 위험한 약들이 있어요~ 복용하는 약이나 비타민 등이 있으시다면 임산부가 먹어도 안전한지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고 아가가 언제 내 뱃 속에 생길지 모르니 임신이 의심된다면 왠만하면 약물은 피하시고 먼저 병원에 가서 상담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덟번째 - 산부인과 방문하기

임신 전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아가를 낳기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내 몸의 상태를 진료받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제 주위에 생각보다 임신준비를 하면서도 산부인과를 안가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산부인과에 가서 내 몸의 상태를 잘 확인을 하고 이상은 없는지, 그리고 산부인과에서는 임신준비를 할 때에 몸의 상태를 확인하고 어떤날에 사랑을 나누면 좋은지 등등 까지 알려주어 좀 더 건강하게 아가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한다고 해요. 그러니 건강한 아가, 임신을 원하신다면 꼭 산부인과를 방문하고 내 몸의 상태를 알아보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은 임신준비! 미처 생각치 못한 제가 느낀 꿀팁들을 소개 해 드렸는데, 이 외에도 많은 말들을 전달 해 드리고 싶지만 크게 중요한 내용들 몇가지 적어본 것 같아요. 정말 임신 준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꿀팁은 마음 편하게 갖기! 인 것 같아요. 나는 임신 준비를 오래 하고 있는데도 아가가 안 생기는데 내 주변에서는 아가들 잘만 낳고 잘만 키우고 주위에서 너는 언제 아가 가질거냐는 그런 말을 한다거나 등등의 말을 들을 땐 괜히 조바심도 생기고 나도 아가를 갖고 싶은데 안생긴다고 괜히 우울 해 지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겪어봐서 마음 편하게 가지는 것이 어려운건 알지만 그래도 정말 해 드리고 싶은 말은, 아가가 너무 갖고 싶고 아가가 생긴다면 너무 행복하겠지만, 천천히 생기더라도 남편때문에 속상한 일이 있다하더라도 남편과 사랑해서 결혼을 한거고 내 인생이 행복하기 위해 선택을 한만큼 자신이 행복하기 위해 사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임신 준비를 한다하더라도 너무 아가가 생기길 바라는 마음이 집착이 되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사신다면 좀 더 마음 편하게 가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저도 같은 마음이예요~!! 좀 변변치 않은 글이지만, 열심히 읽어주신 분들이 마음 편하고 행복하게 임신 준비 잘 하셔서 이쁜 아가 건강하게 잘 가지실 수 있길 응원할게요^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임신초기증상 두드러기 속쓰림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33

 

임신초기증상 꿀팁! 두드러기, 속쓰림 임신증상일 수도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 꿀팁!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 해요~! 임신 극초기 같은 경우에는 증상이 없거나 워낙에 희미하기때문에 임신사실을 알아채기가 어려울 때가 많은데요. 보통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