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임신초기증상 꿀팁! 두드러기, 속쓰림 임신증상일 수도 있다!?

kklove08 2021. 2. 15. 15: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 꿀팁!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 해요~! 임신 극초기 같은 경우에는 증상이 없거나 워낙에 희미하기때문에 임신사실을 알아채기가 어려울 때가 많은데요. 보통은 임테기로 처음 임신 사실을 많이 알게되지만 임테기도 극초기에는 한줄 단호박일 경우가 많기때문에 극초기에는 알아채기가 힘들어요~!! 임신사실을 알아채기 힘들지만 몇가지 임신 극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얘기 해 볼까해요~!! 먼저 제 포스팅의 제목! 속쓰림이나 두드러기가 임신증상 일수 있다? 라고 질문을 넣었는데요.

정답은 Yes!! 입니다. 속쓰림이나 두드러기가 임신초기 증상일 수 있어요~!!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자면, 잠도 잘자고 운동도 하고 컨디션 관리를 꽤 잘 해 왔는데도 어느날부턴가 평소에 하던 일인데 일이끝나면 너무 잠이 쏟아져 정신못차리고 잠만 잤었어요. 게다가 딱히 음식을 맵게 먹거나 짜게 먹거나등등 속쓰림을 유발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속이 너무 쓰려서 혼났고 갑작스런 두드러기로도 엄청 고생을 했었어요~!! 위 사진처럼 온 몸이 두드러기때문에 처음엔 약국가서 약도 지어먹어보고 피부과도 가보고 했는데 약을 아무리 먹어도 잠깐은 좋아졌지만 두드러기 다시 올라오곤 해서 너무 고통스러웠어요. 컨디션이 딱히 안 좋은것도 아니였고 피곤한것도 아니였는데 면역이 떨어진듯한 느낌이였어요. 이 시기에  생리도 일주일이나 안 한 상태! 나도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임테기를 해 보았는데 너무 선명한 두 줄이 나오더라구요!! 믿기진 않았지만 임산부는 아무 약이나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는 걸 알고있어 일단 약을 중단하고 버텼지만 너무 심한 두드러기로 인해 결국 새벽에 응급실행! 임산부도 맞을 수 있는 주사두방을 맞고 다음날 아침에 또 심한 두드러기가 난 상태로 산부인과를 방문하였는데 임신이라고 하더라구요!


속쓰림과 두드러기가 임신소양증이라고 하셨어요. 임신소양증은 임신 중기나 말기쯔음 많이 온다고 들었는데, 저는 임신 극초기부터 약한 두드러기와 심한 속쓰림을 겪었어요.
난생 처음 두드러기에 정말 고통스러웠는데, 혹시 저 처럼 임신준비를 하고 있는데 컨디션 관리를 잘 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계속 피곤하고 생리를 안하고  두드러기나 속쓰림이 심하다면 임신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임신사실을 빨리 알아야 내 아가에게 해가되는 약이나 음식등을 좀 더 빨리 자제 할 수 있기때문에,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신다면 임테기를 해 보는것을 추천드려요^_^!

그리고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니라고 실망하지 마시고 마음 편하게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한동안 저도 아가가 너무 갖고 싶어했는데 생기질않아 우울증도 심해지고 마음이 너무 힘들고 불안했어요. 결국 지쳐서 마음을 놓었더니 생기더라구요. 모두 힘내시구 마음 편하게 가지셔서 이쁜 아가 생기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