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족저근막염, 발붓기제거 꿀팁!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0. 12. 5. 00:08
반응형

족저근막염, 발붓기 제거에 좋은 꿀팁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저는 5년 넘게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다가 이제서야 족저근막염으로 인한 고통을 줄이고싶어 이런 저런 방법을 많이 사용 해 보았고 그로 인해 효과 봤던 좋은 방법을 같이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 해 보아요~!! 저는 원래 30분 정도만 서 있어도 발이 심하게 팅팅부어 오래 서 있거나 오래 걷는걸 많이 못했었는데, 오늘포스팅 한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하다보니 족저근막염에서 벗어날 수 있게되었는데요. 저 처럼 족저근막염, 발붓기로 인해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보고 좀 더 관리하셔서 저 처럼 족저근막염, 발붓기에서 벗어나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족저근막염과 발붓기제거 꿀팁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하니 여러분들도 관리 잘하셔서 나아지시길 바래요~!!

*물론!! 족저근막염이나 발 붓기로 인해 심하게 고통받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미련하게 참는 것 보다는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족저근막염, 발붓기제거 꿀팁에 대해 알아보아요~!!



족저근막염, 발붓기제거 꿀팁!!

첫번째 - 꾸준한 발바닥, 발등, 종아리 풀어주기

족저근막염, 발붓기가 심할 때, 또는 심해지기전에 발바닥부터 종아리까지 마사지를 하여 자주자주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발바닥 뿐만아니라 발등과 종아리도 같이 마사지를 해 주고 발등을 마사지 할 때 에는 발목에서 발가락 까지 연결되어있는 뼈 사이 사이를 살살 눌러주며 뼈와 뼈 사이를 흔들면서 풀어주면 좋습니다! 손으로 마사지 하기가 힘드실 경우 주먹을 쥐어 마사지 하거나 발바닥은 골프공, 종아리는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쭉 피고 유리병이나 폼롤러를 이용하여 풀어주면 더 편하게 마사지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하기전에 족욕을 하고 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두번째 - 엉덩이 근력 강화운동 하기

족저근막염과 발붓기로 고생중인데 갑자기 왜 엉덩이 근력을 키우라고 하나 생각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족저근막염과 발붓기제거에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것이 엉덩이 근력을강화시키는 것이였어요~!! 엉덩이부터 종아리까지의 근력이 많을수록 족저근막염에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좀 더 쉽게 말하자면 엉덩이와 종아리가 힘을 다 쓰면 발바닥에서 힘을 쓰면서 발바닥에 무리가 오고, 그러면서 발바닥이 붓고 염증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엉덩이부터 종아리까지 하체 뒤쪽의 근력을 강화시킬수록 족저 근막염으로 인한 고통, 통증을 덜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 발이 편한 깔창 신기

제가 족저근막염이 너무 심하다보니 지압신발을 가끔씩 사서 신다가보니 시원해서 운동화깔창까지 지압으로 사 신었었는데 심하게 더 아프더라구요.. ㅜ.ㅜ 족저근막염이나 발 붓기로 인해 고생이신 분들은 지압을 오래 하는것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오래 서 있거나 오래 걸어야 한다면 지압보다는 발이 편한 적당히 푹신푹신한 깔창을 깔고 신는것이 좋으며 운동화도 발 볼이 넓고 편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화 끈을 묶을 때에는 발가락부분은 조금 널널하게 하여 언제든 신발속에서도 발가락이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고 발목쪽은 걷다가 발목이 꺾이지 않도록 너무 헐렁하지도 않고 너무 쎄지도 않게 적당한 세기로 묶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서 있거나 오래 걸으실 때에는 신발을 신고있더라도 발가락으로 주먹 쥐고 펴기를 하여 발바닥을 수시로 풀어주고 똑바로 서서 발 앞꿈치를 들었다가 내려놓고 발 뒷꿈치를 올렸다 내려놓기를 반복하며 종아리 근육도 수시로 풀어주면 족저근막염, 발붓기예방에 좋습니다.

네번째 - 염분 많은 음식 피하고  물 많이 마시기

몸 속의 독소가 많이 쌓이고 몸에 좋지않은 염분을 많이 섭취 할 수록 발바닥이 붓고 염증이 더 잘 생긴다고 해요~!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여 몸 속의 독소를 배출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발이 붓는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다섯번째 - 족욕하기

족욕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방법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족욕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지 않나 싶어요~!! 족욕을 하실 때에는 뜨듯한 물 뿐만 아니라 찬물과 뜨듯한물을 왔다갔다 하면서 족욕을 하게되면 발의 피로가 더 빨리 잘 풀린다고 하네요~!! 게다가 피로를 푸는데에 도움이 되는 천일염이나 허브재료 등등을 넣어 족욕하면 더 효과적이나 피부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엔 바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 과로하지않기

몸의 컨디션 관리를 잘 하는것도 족저근막염, 발붓기를 예방하는데 정말 큰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질병들이 몸의 컨디션이 좋지않을수록 나타나기가 더 쉬운만큼 족저근막염과 발붓기도 몸 상태가 좋지않고 피곤할수록 더 잘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니 족저근막염, 발붓기제거를 위해서 항상 과로하지않게 몸을 피곤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일곱번째 - 틈나는데로 스트레칭 하기

오래 서 있든 그렇지 않든 족저근막염이나 발붓기로 고생중이시라면 틈나는데로~!!! 발바닥, 발가락, 종아리, 엉덩이, 뒷허벅지 등을 틈나는데로 꾸준히 스트레칭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티 안나는 까치발이라든지 발가락으로 주먹쥐었다 펴기, 종아리 주물러주기 등등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중간중간 꾸준히 풀어주신다면 족저근막염이나 발 붓기를 좀 더 줄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족저근막염, 발붓기제거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족저근막염으로 오랫동안 고생 해 오면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열심히 따라 해 보며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작성하였어요~!! 포스팅 내용처럼 저는 최대한 지키며 몸관리를 하고있어 지금은 7시간동안 서있어도 많이 아프지 않게 되었는데 여러 방법들중 족저근막염과 발 붓기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아무래도 운동이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엉덩이와 종아리의 근력운동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층간소음이 걱정되어 폼롤러로 스트레칭하고 종아리도 풀어주고 폼롤러 위에 올라가 발바닥 스트레칭도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폼롤러 위에서 운동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안전한 식탁이나 흔들리지 않는 무언가를 꼭 잡고 하셔야 다치치 않아요!

저는 지금은 아무것도 잡지않고 폼롤러 위에서 스쿼트도 하고 여러 운동들을 하고 있는데, 족저근막염, 발 붓기 제거를 하기 위해서 위와같은 방법들을 실행 해 오다보니 몸도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모든 분들이 제가 했던 방법으로 조금이라도 이 힘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전에 다른 원인으로 아플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것을 먼저 추천 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아프지 마시구 건강관리 잘 하셔서 저처럼 족저근막염과 발붓기로 인한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으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