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술 끊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꿀팁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1. 8. 02:01
반응형
 

술 끊는 방법~!!

술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술 끊기! 정말 힘드실 텐데요. 물론 금주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지가 제일 중요하지만, 그 의지를 계속적으로 확고하게 유지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도 술을 엄청 좋아하고 자주 마셨었는데 건강상으로 인해 술의 거의 먹지 않게 되었어요~! 처음엔 힘들었지만 지금은 매일 먹으라 해도 못먹겠더라구요~!! 술 끊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 하시는 여러분들도 조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술 끊는 방법! 나만의 꿀팁 이제 시작합니다.

술 끊는 방법



| 자기 스스로 자제가 되지 않을때엔 상담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그럼 술 끊는 방법! 나만의 꿀팁에 대해 알아보아요~!!

* 술 끊는 방법 *

- 첫번째 : 술 끊는 이유 적어보기.

목적없이 무언가를 실행 할 때 보다, 목적을 만들고 그 목적을 계속 생각하면서 무언가를 실행 할 때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술 끊는 방법, 술을 정말 끊고 싶다면 내가 왜 술을 끊어야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제대로 생각을 해 보고 술이 생각날 때 마다 그 이유를 계속 생각하다보면 조금 더 참을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 두번째 : 목표 정하기.

술 끊는 방법, "술을 끊는다"로 끝날 것이 아니라 술을 끊기 위해서 내가 어떻게 행동을 할 것인지 목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자주 술을 마시던 분들은 한번에 끊다 보면 어느 순간 참지 못하게 되어 한번에 많이 마시게 되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할 때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다가 어느순간 참지 못하고 막 먹게되어 요요현상이 올 수 있는 것처럼 술을 끊을 때도 마찬가지 랍니다. 술을 매일 자주 마시던 분들, 또는 자주 마시진 않더라도 절제가 안되는 분들 등등 한번에 술을 끊는 것 보다는 조금씩 줄여 나가며 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예를들어 술을 매일 드셨다면 일주일에 3번 소주 반병 이라는 목표를 정하여 그것을 지켜나가면서 조금씩 줄여가며 술이 없이도 불안하지 않고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 할 때 조금씩 더 목표를 높여주세요~! 자주 마시지 않는 분들은 자신의 주량보다 적게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도록 노력을 해 보시면 좀 더 수월하실 겁니다.

- 세번째 : 대체 식품 찾아보기.

어떨때 술을 마시는지 곰곰히 생각을 해보고 술이 마시고 싶을 때 술 대신 마실만한 대체 식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탄산수로 시작을 했어요. 위가 좋지 않아 술을 끊는 건 아니지만, 한두달에 한번 어쩔때는 6개월에 한번정도로 먹을까 하고 있는데. 위가 좋지 않아 줄이게 되다 보니 탄산수도 속쓰림때문에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술 보다는 나았었어요. 그래서 탄산수에 자몽청이나 귤청 같은 다양한 청들을 타서 먹다보니 술 생각이 줄어들게 되더라구요~! 체리콕도 좋아하고 속이 너무쓰려 힘들때엔 향이 강한 허브티 등을 타 먹기도 했답니다.

- 네번째 : 실패했어도 포기하지 않기

매일, 자주 술을 마시던 사람이 한번에 끊기는 정말 힘들어요~! 그래서 목표를 정하고 줄여가는 것이 중요한데, 하루 못지켰다고 그냥 안끊을래! 하고 그날부터 다시 술을 마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오늘 나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면 다음날 죗값(?)으로 평소보다 운동을 더 한다던가 내가 목표를 지키지 못했다면 내 스스로 나에게 벌을 내리고 다시 도전하셔야 합니다. 실패했다고 아! 몰라 그냥 마셔!! 하면 결국 주량만 더 늘어나는 좋지 않은 상황이 만들어 질 수 있답니다.

- 다섯번째 : 운동이나 새로운 취미생활 갖기

술을 끊기 위해서 평소 내가 술을 마시던 시간에 다른 무언가에 집중하여 술 생각이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독이 심하다면 술을 마시던 시간이 되면 괜히 초조하고 불안 해 지고 '내가 정말 술을 끊을 수 있을까?' 등등 가지가지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운동이라면 더 더욱 좋고 내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며 술 생각을 덜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나의 생활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 여섯번째 : 술을 자주먹는 지인과 멀어지기

평소 지인과 같이 술을 마셨다면, 그 지인에게 술을 끊기 위해 새로운 취미를 시작했다고 얘기하고 술생각이 나는 초반에는 그 지인과는 잠깐 멀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과 사이가 틀어질까봐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 내가 나를 위해 나에게 좋은 일은 하는데 그걸로 사이가 틀어진다면, 결국은 내 옆에 있어도 언젠가는 틀어질 사람이니 걱정은 접어두세요~! 정말 당신을 위하는 사람이라면 "같이 끊어보자" 라던가 당신을 응원 해 줄 것입니다. 초반에는 술을 끊기가 더 힘들다보니 평소 같이 만나 술을 먹는 사람과 만나다 보면 유혹이 더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적응이 될 때 까지는 술을 자주먹었던 지인이 있다면 잠깐 멀어지고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술 끊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았어요~!! 술 끊는 방법, 꿀팁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지만, 평소 술을 너무 좋아하시고 매일 매일 자주 드셨던 분들은 한번에 끊기는 너무 힘들고 또 어느날 갑자기 다시 확 마실 수 있으니 술 끊는 이유가 건강 문제가 아니시라면 어느정도 줄이다가 적응이 되면 금주 도전 해 보는 것을 권해드려요.

나만의 꿀팁!! 술 끊는 방법으로 금주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_^!


나만의 우울증 치료법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74

 

우울증 치료법 꿀팁 공개~!! 나만의 특별한 생각!!

우울증 치료법 꿀팁~! 우울증으로 고생중이신 분들 모두 힘내셨으면 하는 바람에 포스팅 해 보아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전 처럼 많이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다 보니 많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