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양파고르는법,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알아봅시다~!!

kklove08 2019. 12. 23. 09:40
반응형

양파고르는법,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고르는법과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그리고 간단한 양파즙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는 양파인데요. 요리를 할 때에도 많이 사용하는 양파에 대해 잘 알고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먼저 양파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고르는 법"

양파는 색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좋으며 싹이 나지 않은것이 더 신선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포스팅했던 배 고르는 법과 마찬가지로 무게가 있는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양파고르는 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은 양파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효능"

첫번째 - 콜레스테롤조절에 좋습니다.

양파는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개선에 좋은 식품으로 평소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으신 분들이 적당량 섭취하여 주신다면 콜레스테롤 개선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 고혈압에 좋습니다.

양파에는 고혈압을 예방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고협압 예방하는데에 좋습니다.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인데요. 그렇기때문에 저혈압인 분들 께서는 너무 많이 장기간 섭취하지 말아주세요~!!

세번째 - 백내장예방에 좋습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중에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은 시력감소를 예방 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그렇기때문에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불면증에 좋습니다.

양파를 섭취하면 심신에 안정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불면증을 앓고 있는 분들께도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변비예방,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양파는 몸속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를 녹여주고,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 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야채들이 많은데요~!! 양파도 그중 하나랍니다.

여섯번째 - 피로회복,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양파에는 탄수화물, 비타민C, 단백질등의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습니다. 혈액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독소배출, 노폐물배출, 지방배출에 도움이 되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그로 인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일곱번째 - 항암작용에 좋습니다.

양파는 항암작용을 하는 식품으로도 많이 알고 계신데요. 맞습니다. 양파안의 항산화 성분이 몸속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암질환들의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암질환은 무섭지만 많이 걸리는 질병으로 건강할 때 양파가 잘 맞는 분들이라면 잘 챙겨드셔서 미리 암질환예방을 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여덟번째 - 당뇨병예방에 좋습니다.

양파에는 "디페닐아민" 성분이 있는데요. 이 "디페닐아민" 성분이 몸속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병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 노폐물제거, 독소제거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양파는 노폐물을제거 하고 독소를 제거하는데에 탁월합니다. 몸속에 좋지 않은 것들을 많이 제거 해 주기 때문에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위에서 양파효능 아홉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하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또는 과다 복용 할 경우 건강을 챙기기 위해 섭취한 식품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 후 드시길 바라며, 과다복용은 삼가하여 주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잘 맞지 않는 식품이라면 장기간섭취하는 것은 꼭!!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양파부작용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부작용"

양파는 따듯한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과다복용 또는 장기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파는 매운 식품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평소 위가 좋지 않으시거나 속쓰림을 잘 느끼시는 분들은 익혀드시거나 많이 섭취하지 말아주세요~!! 위가 좋으신 분들이시더라도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드실 경우 공복이 아닌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익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양파고르는법, 양파효능, 양파부작용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양파즙만드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즙만드는법"

1. 양파의 껍질을 벗겨 깨끗히 씻어냅니다.

(양파의 껍질에 좋은 성분들이 많으니 양파껍질도 같이 씻어내어 말려서 차로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2. 양파를 믹서기 또는 강판에 갈거나 동강낸다.

(두가지 방법 중 어느 방법으로 하셔도 좋으나, 믹서기나 강판에 갈으실 때에는 꼭!! 양파에서 나오는 물을 버리지 마시고 같이 끓이거나 쪄내세요)

3. 냄비 또는 압력밥솥, 전기밥솥에 양파를 넣고 물을 붓습니다. 이때 물은 양파와 1:1정도 반반정도의 양이 좋습니다.

(전기밥솥으로 양파즙을 만드실 경우에는
찜기능으로 하시면 됩니다)

4. 푹끓여낸 양파즙의 건더기를 꾸욱 짜내어 채와 면보자기로 걸러냅니다.

(이때 양파즙과 건더기가 뜨거우니 손이 데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5. 끓여낸 양파즙을 식힌 후 물통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만들어낸 양파즙을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으며, 냄세나 맛이 변했을 경우 섭취하지 말아주세요!! 아까워도 버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양파를 끓여내면 양파에서 단 맛이 우러나와 메운맛이 약해지고 단 맛이 강해지지만 그래도 섭취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양파와 꿀이 궁합이 좋다고 하니 꿀을 조금 섞어드시면 좋습니다**


이만 양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겨울 면역력 관리 건강

관리 잘 하셔서 감기 걸리지 않고 아프지 마시구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