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나"만이 "나"를 만들 수 있다

kklove08 2022. 4. 6. 12:25
반응형
 

 



좋은 글귀 - "나"만이 "나"를 만들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만의 생각이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나"와는 다른 모습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기도 합니다. 누군가의 성격이나 생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내가 그 사람의 성격이나 생각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물론 그 사람이 나의 조언이나 말로 인하여 자신이 판단하고 바꾸려는 노력을 시도 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 자기 자신의 성격이나 생각을 바꾸는 것은 남이 아닌 "자신"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나는 같은 길을 걷고 있다 하더라도 다른 인생을 사는 사람입니다. 비슷할지언정 인생이 같을 수는 없습니다. 주변에서 나에게 아무리 뭐라고 말을 한다고 하더라도 내가 나 자신의 성격이나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면 결국 내 자신의 성격과 생각은 그대로일 겁니다.

"나"만이 "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좋지 못한 성격이나 생각 또는 습관 등을 바꾸는데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내 "자신"입니다.

결국 나를 못나게 하거나 빛나게 하는 것은 남이 아닌 "내 자신"이기 때문에 당신이 노력한다면 당신은 언제든지 빛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못나게 살지 않고 항상 빛을 낼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글귀 - "나" 많이 "나"를 만들 수 있다. 에 대해 끄적여 보았습니다. 남들의 조언으로 인하여 내가 바뀔 수는 있겠지만 그 조언을 수용하는 것은 결국 "내 자신"입니다. 내가 불행 할 지, 행복할지는 "내 자신" 에게 달려있으니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복하고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좋은 글귀 - 멋진 인생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34

 

좋은글귀 - 멋진 인생

좋은글귀 - 멋진 인생 누군가를 부러워 하는 것이 아닌 나에게 온 기회와 행복만 바라볼 수 있는 사람. 누군가를 욕하는 것이 아닌 이해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사람. 눈치보며 사는 인생이 아닌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행복감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30

 

좋은 글귀 - 행복감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좋은 글귀 - 행복감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생각보다 큰일이 아닌 작은 일에도 절망을 할 때가 있습니다. 힘든 일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어느새 너무 커져버려서 감당이 되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제 자리인 것 같은 허무함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88

 

좋은 글귀 - 제자리인 것 같은 허무함

좋은 글귀 - 제자리인 것 같은 허무함 어느날 문득 새해를 맞이하는 내 모습이 허무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어릴때 생각했던 지금 내 나이의 나는 정말 멋진 사람이였을텐데.. 막상 지금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