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나이를 먹는다는 것

kklove08 2022. 4. 8. 16:40
반응형
 

 

 

좋은 글귀 - 나이를 먹는다는 것


해가 지나갈수록, 한 살이 더 늘어날수록 왠지모르게 허무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지 이렇게 사는게 맞는 것인지 가끔씩 걱정이 되고 우울할 때도 있을 겁니다. 적당한 걱정은 나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지만 너무 깊이 파고들면 우울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가끔씩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나이만 먹는다는 생각이 들 때에는 이런 생각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지금까지의 나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만들고 있고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수 많은 경험과 경력들을 쌓아왔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단순히 한 살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시간을 지나오면서 나만의 새로운 경험을 쌓고 그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 그리고 경험이라는 것은 나의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경험들이 나를 만들고 또 앞으로 나아가는데 새로운 지혜를 발휘 할 수 있는 매개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 나의 마음을 좀더 진정시키고 여유롭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내가 어떤 모습이든 아무 상관 없습니다.

허무함도 아닌, 좌절감도 아닌 지금까지의 나의 경험 으로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더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편안함과 안정감을 심어주고 또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글귀 - 나이를 먹는다는 것 에 대해 끄적여 보았습니다. 나이를 먹는 것이 허무함과 씁쓸함을 선사 해 주기도 하지만 많은 경험을 통하여 나에게 편안함과 안정감도 선물 해 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이를 먹는다는 것에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많은 경험을 쌓아 온 내 자신에 뿌듯 해 하며 행복한 나날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좋은 글귀 - 후회없는 미래를 만드는 방법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19

 

좋은 글귀 - 후회없는 미래를 만드는 방법

좋은 글귀 - 후회없는 미래를 만드는 방법 과거의 내가 바랬던 미래의 내 모습이 지금 나의 모습이 되지 않았더라도 지금의 내가 행복한지, 후회를 하고 있는지 한번 생각 해 봅니다. 과거의 내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멋진 인생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34

 

좋은글귀 - 멋진 인생

좋은글귀 - 멋진 인생 누군가를 부러워 하는 것이 아닌 나에게 온 기회와 행복만 바라볼 수 있는 사람. 누군가를 욕하는 것이 아닌 이해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사람. 눈치보며 사는 인생이 아닌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39

 

좋은 글귀 -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좋은 글귀 -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행복에 감사할 줄 알고 지인의 행복은 진심으로 축하 해 줄 수 있는사람. 자신의 불행에는 덤덤할 줄 알고 지인의 불행에는 공감 해 줄 수 있는사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