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kklove08 2022. 9. 16. 17:43
반응형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좋은 글귀-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누군가와 소통을 하거나 만나서 신나게 놀고 싶은데 아무와도 만나지 못하는 그런때가 있습니다. 그런날엔 극한 외로움이 사무칠 때가 있기도 하지요.

친구가 아무리 많아도 이러한 날에 나와 만나줄 친구가 없다면 '내가 지금껏 인생을 잘못살았나?' 라고 생각하게 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생각들로 외로움이 더욱 커져 우울감이 올 때도 있습니다.

이럴때엔 너무 외로워 하지 말고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외로움은 아무리 누군가에게 털어 놓는다 하더라도 내 스스로가 해결하지 못하면 절대 해결될 수 없습니다.

나의 외로움으로 남에게 기대지 마세요.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 할 수 없습니다.

나의 외로움으로 인하여 누군가에게 기대려 한다면 처음엔 좋은 사이를 유지할 수 있겠지만 결국엔 그 사람과의 사이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며 순탄한 삶만 살아온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힘든 삶과 어려움들을 극복하며 살아가는데 거기에 나의 외로움까지 보탬이되어 결국 언젠가는 나를 떠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때의 나는 더 큰 외로움으로 삶이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나의 외로움은 내 스스로 극복해야 할 일입니다. 누군가가 알아주길, 또는 누군가가 해결 해 주길 기대하지 마세요.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무언가를 찾아보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기 힘들다면 어린 시절의 나로 돌아가 보세요. 사소한 일이라도 내가 웃고 행복해 했던 일들.. 그래도 좋아하는 것을 찾기 어렵다면 지금부터라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만들어 보세요.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면 극한 외로움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 할 수 없기에 내 스스로 나를 달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살다보면 힘들때도 있고 행복할 때도 있고 평탄한 삶만 살기에는 많은 일을 수도 없이 접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누군가에게 기대려 한다면 결국 내 자신을 잃어 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남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남보다 나를 먼저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보세요~!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남을 배려할 때에도 진심이 전해 지는 법, 마음의 여유가 없이 상대방을 배려만 한다면 결국 나 자신이 남들에게 호구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 외롭다면, 나의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에 좀 더 집중하여 자신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길 응원합니다~!!



댓글, 공감, 구독 환영합니다^ㅡ^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칠 때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24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가끔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별거아닌 사소한 일에 너무나도 지쳐버릴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웃고 넘어갈 수 있는 말이나 행

kklove08.tistory.com




"나"를 가꾸는 방법 꿀팁 열가지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09

 

"나"를 가꾸는 방법 꿀팁 열가지알아 당당한 사람이 되어보아요~!!

"나"를 가꾸는 꿀팁 열가지알아 당당한 사람이 되어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를 가꾸는 꿀팁 열가지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을 가꾸는 만큼 행복지수가 더 높아지는 것이

kklove08.tistory.com




우울증 치료법 나만의 꿀팁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80

 

우울증 치료법 나만의 꿀팁~! 힘내세요!!

우울증 치료법 나만의 꿀팁~! 오늘은 세번째 이야기에 대해 나누어 볼까해요~!! 우울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은 모두 다르지만 그래도 가볍게 생각하면 위험할 수 있는 질병이기에 이런 저런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