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kklove08 2023. 1. 18. 07:35
반응형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내 인생을 누군가가 대신 살아줄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비춰주는 것이 아닌 내 스스로가 빛을 내어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야 합니다. 누군가가 나의 인생을 조종하려 한다면, 그 사람을 멀리 하셔야 합니다.

내 자신이 누군가와 비교되고 누군가가 부럽고, 혹시 이런 생각들을 한 적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내 자신이 누군가와 비교되어 그 사람을 따라하려 하고 누군가를 부러워한다고 해서 그 사람처럼 될 순 없습니다. 그 사람은 그 사람의 인생을, 나는 내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합니다. 나 자신조차 나를 믿지 못하고, 내 자신을 초라하게 생각한다면 그 어느 누구도 나를 대우 해 주진 않을 것 입니다. 자기 자신을, 자기 스스로 주인공이 아닌 조연으로 만들지 마세요.

내가 어떤 사람이 되느냐는 나의 행동과 마음가짐에 달려있습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라면, 평생 그 사람을 위해 희생을 하며 살게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인생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좋지만 자신의 인생을 희생하지는 마세요.

희생을 하는 것이 자신의 행복이라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희생으로 인하여 좋은 결과를 찾아오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위해 희생을 한다고 해서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이 내가 되어야 마음의 여유도 생기며,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나!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나의 인생에 내가 주인공이 되어, 마음의 여유를 찾아 보세요. 내가 나를 믿고, 내가 나를 사랑하게 될 줄 안다면, 많은 것이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인생이 좀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많은 것에 감사할 줄 알고 사소한 것에도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한 때에는 제 자신이 너무도 못난 존재라고 생각하며 살아왔었는데 세월이 지날 수록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기도 하며, 정말 흠이 하나도 없어 보이는 사람들 마저도 이러한 생각들을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자신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의 인생을 멋지게 그려가는 분들도 많이 보게되면서 저 또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내 스스로가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멋지게 인생을 꾸려 나가야 한다는 것을요.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하고, 자신의 편이 되어 멋진 인생을 살아가시길 응원합니다^ㅡ^



댓글, 공감, 구독 환영합니다~!!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보러가기 ->https://kklove08.tistory.com/224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가끔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별거아닌 사소한 일에 너무나도 지쳐버릴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웃고 넘어갈 수 있는 말이나 행동,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25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누군가와 소통을 하거나 만나서 신나게 놀고 싶은데 아무와도 만나지 못하는 그런때가 있습니다. 그런날엔 극한 외로움이 사무칠 때가 있기

kklove08.tistory.com




좋은 글귀 - 생각을 정리하는 법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93

좋은 글귀 - 생각을 정리하는 법

좋은 글귀 - 생각을 정리하는 수많은 생각들이 자신을 괴롭힐 때가 있습니다. 생각을 한다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은 나의 발전에도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은 생각들로 스트레스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