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호두효능, 호두부작용 알고 섭취해요!!^ㅡ^

kklove08 2020. 1. 16. 08:50
반응형


호두효능, 호두부작용, 호두
에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ㅡ^ 오늘은 뇌의 모양을 닮이 뇌에도 좋기로 유명한 호두효능과 호두부작용을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호두고르는 법과 호두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두고르는법"

호두를 고르실 때에는 크고 무게가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껍질을 까지 않은 것이 더 신선하다고 하니 껍질을 까지 않은 것을 사와 껍질을 벗겨드시는 것이 좋으며, 가끔 작고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이 있는데 이런것을 벌레가 먹었을 가능성이 크니 피해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호두보관법"

호두를 보관하실 때에는 껍질을 깨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동보관 시 3개월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호두고르는법과 호두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식품이든 냉동보관을 하더라도 오래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은니 구매 후 최대한 빨리 드셔주세요! 다음은 호두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두효능"

첫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호두는 100g에 652칼로리로 칼로리는 무지 높은편이지만,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다이어트시에 중요한 3대영양,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중에서 지방섭취로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에 좋으며 약간의 단백질도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편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 할 경우 다이어트에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꼭 적정량 드셔야 합니다.

두번째 -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호두는 껍질채로 봐도, 껍질을 깨서 보더라도 사람 뇌의 모양을 많이 닮았는데, 사람의 두되건강에 좋기로 유명하여 더욱 닮아보이기도 합니다. 호두는 뇌의 신경세포를 활발하게 해 주며,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증강에도 좋으니 공부로 고생하시는 수능생분들에겐 더욱 더 영양좋은 간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번째 -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약이 없다는 탈모, 그렇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더욱 관심이 가게 되는데요 호두가 탈모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두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까지 풍부합니다. 또한 두피까지 영양공급을 해주고 머리카락을 윤기있게 해 주어 탈모를 예방하는데에 좋습니다.

네번째 - 피부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호두에는 풍부한 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를 윤택 하게 하며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 동맥경화예방에 좋습니다.

호두에는 양질의 지방과 리놀렌산, 또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로 인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불면증개선에 좋습니다.

많은분들이 겪고계신 불면증. 호두에는 멜라토닌작용을 촉진시켜주어 신경에 안정을 준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불면증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다면 호두의 적정량을 제대로 섭취하여 조금 더 신경에 안정을 찾아보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는시간이 아까워 잠을 잠을 설치는 것이 아닌 자는시간에 피로를 푹 풀어줘야 모든 것에도 집중이 잘 되어 더 정확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는시간 아까워하지 마시고!! 더욱 편한 잠을 자기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일곱번째 -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호두는 혈관속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인하여 혈관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덟번째 - 뼈건강에 좋습니다.

호두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여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건강에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아홉번째 - 폐건강에 좋습니다.

호두는 기침을 가라앉게 해주고 폐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천식에도 도움을 주어 폐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열번째 - 불임예방에 좋습니다.

호두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으로 인하여 정자가 줄어드는것을 방지하여 불임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위에서 호두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더
라도 내 몸에 맞지 않거나 과다섭취는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 올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 장기간 섭취시에는 꼭!!! 내 몸에 잘맞는지 적당량을 확인하여 적정량 드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호두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두부작용"

호두는 견과류이기 때문에 평소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을 섭취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여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길 바라며 과다섭취시에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 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호두효능, 호두부작용과 호두의 다양한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단단한 호두
껍질을 깰 때에는 가끔 힘쎈 분들은 호두 두개를 손바닥에 꽉쥐고 힘을 주어 까는 분들도 계신데 손이 다칠 수도 있으니 도구를 이용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호두는 그냥 드셔도 좋으시고 좀 더 잘게 부수어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3알~5알이 적정량 이라고 하니 과다섭취하지 마시고 맞는 양을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호두에 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시구 좋은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