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파파야효능, 파파야부작용 파파야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0. 4. 14. 03:53
반응형

파파야고르는법, 파파야보관법, 파파야효능, 파파야 부작용등 파파야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파야고르과 파파야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고르는법"

파파야를 고르실 때에는 껍질에 상처가 없고 깨끗하며 노란색을 띄는것이 좋습니다.

"파파야보관법"

파파야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도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구매 후 7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는 열대과일로 흔히 찾기 어려운 식품이였지만 요즈음에는 우리나라에서도 꽤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식품이되었어요.하지만 파파야 먹는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계셔서 파파야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파야먹는법"

파파야는 망고먹는 방법과 비슷한데요. 파파야의 밑둥과 윗둥을 잘라낸 후 세로로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안의 씨를 숟가락으로 퍼내고 숟가락으로 껍질을 제외한 과육을 드시면됩니다. 또한 세로로 반을 자르고 씨를 퍼낸 후 껍질을 깎아내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드셔도 좋습니다.

다음은 파파야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효능"

첫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예방을 도와주며 유해산소를 예방하여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두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식이섬유" 성분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며 비타민C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으며, 또한 파파야는 100g에 25칼로리의 낮은 칼로리의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께 좋습니다.

세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피로를 회복 해 주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파파야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 장건강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힘유되어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 성분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소화를 촉진시켜주어 평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이나 위가 좋지 않은 분들께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여섯번째 - 뼈건강에좋습니다.

파파야는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관절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 단백질소화에 효과적입니다.

파파야는 단백질을 소화시키는데 효과적으로 단백질 식품을 드실때에 같이 섭취하시면 단백질의 소화를 돕습니다.

여덟번째 - 위건강에 좋습니다.

파파야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단백질소화를 도와주고 소화에 도움을 주어 위염이나 위궤양에 좋습니다. 또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께도 좋은 식품입니다.

아홉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그 외의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여 면역증강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열번째 -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파파야는 혈액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위에서 파파야고르는법, 파파야보관법, 파파야먹는법, 파파야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파파야 효능 다양하고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 하더라도 자신에게 맞지않거나 과다섭취시에는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꼭 건강으로 장기간 섭취시에는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적당량을 잘확인하여 과다섭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파야부작용"

파파야는 차가운 성질로 평소 손발이 차거나 아랫배가 차가우신 분들은 장기간섭취, 과다섭취를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가 드실 경우 자궁수축이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파파야는 식이섬유가 많아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니 꼭 적당량 섭취하시길 바라며 잘 익은 파파야를 섭취 해 주세요~!

제가 지금까지 다양한 식품들의 효능과 부작용을 적어왔지만 어떤 식품이든 과다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어떠한 식품이든 절대 과다섭취는 피해주시길 바라며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품으로 올 한해에도 건강하세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