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커피효능, 커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0. 6. 19. 05:16
반응형


안녕하세요^_^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커피효능, 커피부작용, 간단한 커피종류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만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에 잠을 잘 못잔다하여 좋지 않게 생각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걸로 알고있어요! 하지만 커피효능 좋은 효능들이 많기때문에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커피효능, 커피부작용, 커피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효능 소개 해 드리기전에 어떠한 식품이든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과다복용은 건강을 헤칠 수 있으니  꼭 자신에게 잘 맞는지와 적당량을 확인하여 섭취 해 주시길 바랍니다. 


"커피종류"

요즈음은 커피종류가 정말 다양 해 졌는데요.일단 정말 크게보면 믹스커피, 블랙커피로 볼 수 있는데 커피효능이 좋은 점들도 많지만 믹스커피에는 프림과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블랙커피, 원두커피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원두커피종류에 대해 살짝 설명을 드리자면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등이 있는데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섞어 마시는방법이며, 에스프레소는 곱게갈아 압축한 원두가루에 뜨거운 물을 고압으로 통과시켜 뽑아낸 이탈리아 정통커피를 말합니다. 또 콜드브루는 분쇄한 원두를 상온이나 찬물에 장시간 우려내어 만든 커피로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입니다. 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라 세가지의 차이가 확느껴지는데요. 쓴 맛 때문에 블랙커피를 드시기 어려운분들은 콜드브루로 시작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커피효능, 커피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하는데 제가 설명드릴 커피는 믹스커피가 아닌 순전히 커피만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커피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커피효능"

첫번째 - 알츠하이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의 연구팀은 커피속의 어떠한 성분이 "알츠하이머 질환"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어떠한 성분인지 확인을 하지는 못했지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확인을 하였다니 적당량을 섭취하면 "알츠하이머" 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 - 암 질환을 예방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항암성분"이 암질환을 예방시켜 주어 암 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변비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네번째 - 고혈압환자, 당뇨병에 좋습니다.

그리스의 한 대학교 연구팀이 고혈압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커피를 하루 한잔씩 꾸준히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져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한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커피를 마실 경우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 "카페인" 성분은 정신을 맑게 해 주어 집중력향상과 기억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커피에는 간을 활성화시켜 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숙취에도 좋으며 간을 보호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커피부작용"
커피속에 있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커피효능에서 좋은점도 있지만, 위산을 과다분비 시켜 평소 위가 좋지 않으신분들께는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염이 있으신 분들께는 더 더욱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는 두통, 속쓰림, 메스꺼움,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어린 아이들에게는 어른들보다도 조금 더 크게 작용할 수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커피를 못 마시게 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이 외에도 다른 부작용들이 있을 수 있으니 어떠한 식품이든 건강을 위해 섭취시엔 꼭!! 자세히 확인 후에 자신과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 후 섭취하시길 바라며, 평소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사와 상담후에 섭취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래요~!!

효능이 아무리 좋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을 적당량 잘 섭취하여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랄게요^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