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생강효능, 생강부작용, 생강고르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0. 9. 8. 0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강효능과 생강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 해 드리기 전에 어떠한 식품이든 효능이 좋다고 막 섭취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적정량은 어느정도 인지, 잘 확인하셔서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래요! 생강효능과 생강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리기 전에 생강고르는법과 생각보관법에 대해 먼저 알려드릴게요! 


"생강고르는법"

생강을 고르실 때 에는 껍질이 얎고 황토색을 띄며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강 고유의 향과 매운맛이 강한것이 좋으며,덩어리에 여러 조각이 붙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보관법"

생강은 장기간으로 보관하실때와 단기간으로 보관하실 때의 보관법이 조금 다른데요~!! 먼저 장기간으로 보관하실 때에는 흙이 묻은채로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단기간으로 보관하실 때에는 생강을 잘 다듬은 후 비닐이나 젖은 키친타월에 싸서 냉장보관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기간으로 보관시에도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강고르는법과 생강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은 생강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생강효능"

첫번째 - 혈액순환과 수족냉증에 좋습니다.

생강은 몸에 열을 올리는 따듯한 성질로 알고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생강의 성분 중 "쇼가올"성분과 "진저롤" 성분이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압과 체온을 정상화시켜수족냉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혈중 콜리스테롤을 배출하여,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세번째 - 당뇨병예방에 좋습니다.

생강의 "진저롤"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원할하게 하여 체내의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주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네번째 - 성인병예방과 생리통에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을 맑게하고 혈관속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예방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몸을 따듯하게 도와주여 여성질환과 생리통을 완화시키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 소화를 돕습니다.

생강은 천연소화제로 불리어도 될 만큼 만성소화불량인 분들에게도 소화력 도와준다고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아힘드신 분들은 생강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여섯번째 -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생강은 구토를 완화 해 주는 효능이 있는데, 암환자들이 오심이나 구토를 하는데, 이를 진성시키도록 도움을 주며, 생강성분중 "진저롤"성분과 "쇼가올" 성분의 뛰어난 향균작용으로 항암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 면역력, 호흡기질환에 좋습니다.

생강은 따듯한 성질로 몸을 따듯하게 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예방 에도 도움을 주며 호흡기질환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생강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강의 효능은 정말 좋고
많은 효능들이 있지만 어떠한 식품이든 부작용이 없는 식품은 찾기가 힘드니, 생강처럼 효능이 좋다고 해서 무작정 섭취하시지 마시고, 꼭 식품의 부작용과 적정량을 확인하셔서 건강 지키시길 바래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생강은 대추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니 섭취시에 대추와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으세요.


다음은 "생강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_^!!

"생강부작용"

생강은 따듯한 성질의 식품이므로, 평소 몸에열이 많으신분들은 생강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평소 치질 질환을 앓고 있거나 궤양 등 출혈성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지않으며, 과다섭취 시 발열 또는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어떠한 음식이든 과다섭취는 좋지 않으며 적당량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다른 생강효능과 추가적인 생강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평소 몸이 좋지 않거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본인의 판단으로 섭취하지 마시고 전문의사와 상담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이 답답하고 힘드시겠지만, 모두 같이 건강하게 이 위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모두 아프지마시고 건강하세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