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계란 효능 및 계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3. 9. 1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흔하게 자주 먹는 계란효능 및 계란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자주 먹지만 계란 효능과 계란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분들은 많이 없는 걸로 알고있어 오늘은 계란에 대해 알아보아요~^ㅡ^!! 그 전에 먼저 계란고르는법과 계란보관 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해 드릴게요.


-계란 고르는 법

계란을 고르실 때에는 껍질이
두꺼운 것을 고르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하지만 육안으로는 어떤것이 껍질이 두꺼 운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계란이 오래 될 수록 껍질에서 윤이나기 때문에 계란을 고르실 때에는 껍질에서 윤이 나지 않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보관 법

계란을 보관하실 때에 계란 껍질표면의 이물질을 닦아 보관하는 분들이 꽤 많으시다고 하는데요. 절대!! 계란껍질의 이물질을 닦지 말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계란의 평평한 부분을 위로 가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계란고르는법과 계란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은 계란효능에 대해 설명 해 드릴게요~!!

 


-계란효능

첫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많아 평소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식품중의 하나인데요. 단백질은 몸의 근육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계란을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포만감도 꽤 높은 편이니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삶은 계란을 챙겨 드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두번째 -뇌기능 강화로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계란은 뇌기능을 강화 시키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뇌 기능을 강화시켜 치매예방에도 좋은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세번째 - 비타민D 섭취에 좋습니다.

햇빛을 쬐면 몸 속의 비타민D가 생성되어 좋다고 하지만, 요즈음엔 밖에 오래 있는 분들도 많이 없을 뿐더러 햇빛을 오래 쬔다 하더라도 비타민D를 생성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시다고 해요.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D 섭취를 위해 계란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ㅡ^!!

네번째 -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많이 이루어져 있는데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 부족으로 인해 오는 탈모를 예방 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다섯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계란에는 미네랄, 엽산 등등 몸의 면역력에 좋은 영양분들이 풍부하여 면역력에 정말 좋은 식품중의 하나입니다.

여섯번째 - 혈중 콜레스테롤 제거에 좋습니다.

계란의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하여 운동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계란의 노른자를 많이 제거하고 드시는데, 계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이여서 몸에 좋다고 해요~!! 또한, 계란이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은 제거하여 준다니 몸에 정말 좋은 식품 중의 하나랍니다^ㅡ^

일곱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계란에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풍부하며, 계란으로 팩을 할 경우 피부속의 각질이나 피지등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 스트레스 완화에 좋습니다.

달걀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아미노산" 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달걀을 드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까지 계란 고르는법과,
계란보관법 그리고 계란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계란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어떠한 식품이든 건강상의 목적으로 꾸준히 챙겨먹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잘 맞는지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그리고 적당량은 어느정도인지 적당량을 맞춰 먹는 것이 중요해요~!! 게다가 어떠한 그리고 평소 몸이 약하시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드시길 바래요~!!


다음은 계란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ㅡ^!

-계란 부작용

달걀은 익혀서 드시는 것좋습니다. 계란을 생으로 섭취 할 경우 좋지 못한 작용으로 인하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지만, 계란에 열을 가하면 좋지 못한 작용을 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삶아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게다가 적당량 이상으로 많이 먹을 경우엔 좋지 못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적당량을 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주 먹는 계란 고르는법, 계란 보관법, 계란효능, 계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어떠한 식품이든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적당량은 어느정도인지 꼼곰히 확인하고 드시길 바라며 평소에 몸이 약하신 분들이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꼭!! 전문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 하시길 바래요~!!!

건강한 식품으로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을 적당량 섭취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랄게요~^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