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레몬효능, 레몬부작용, 레몬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3. 16. 04:16
반응형

레몬효능, 레몬부작용, 레몬고르는 법과 레몬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먼저, 레몬에 대해 소개 해 드리기전에 레몬의 효능이 아무리 좋다해도!! 어떠한 식품이든 그 식품의 효능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건강상의 이유로 섭취하신다면 꼭! 그 식품이 자신과 잘 맞는지 적당량을 드시길 추천 드리며 부작용을 확인하시고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사와 꼭! 상담 후에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럼 먼저 레몬 고르는 법과 레몬 보관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레몬고르는 법

레몬을 고르실 때에는 레몬크기에 비해 무게감 더 있는 것고르는 것이 좋으며, 말랑말랑하며 향이 강한 것이 좋습니다. 광택이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레몬 보관 법

레몬을 보관하실 때에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긴 레몬이라면 절단면을 접시 쪽으로 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는 이 좋습니다. 어떠한 식품이든 구매 후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레몬고르는법과 레몬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는데요. 다음은 레몬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레몬효능"

첫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레몬디톡스"라는 말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레몬에는 몸 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고 레몬향이 식욕을 떨구는데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C 성분이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좋은 레몬입니다.

세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또한, 레몬속의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성분이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강한 향을 지니고 있는 레몬, 레몬의 향이 기분을 좋게 해  주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레몬의 비타민C 성분과,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들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재생과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여섯번째 -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레몬의 산성물질이 생선등의 비린내를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 곳에 레몬즙을 짜서 드시는 것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레몬의 강한 향과 성분이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네요^ㅡ^ 


지금까지 레몬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레몬효능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꼭! 건강상의 이유로 꾸준히 섭취하실 생각이시라면 자신과 잘 맞는 식품인지 잘 확인 후에 섭취하셔서 건강 지키시길 바랄게요~^ㅡ^!!

다음은 레몬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레몬부작용"

레몬은 산성이 강한 과일로, 속쓰림, 식도염, 위염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속쓰림, 식도염, 위염등을 앓고 있는분들은 산성이 강한 신맛의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레몬도 산성이 강한 식품중의 하나랍니다. 레몬의 원액을 드시는 것보단 물에 연하게 타서 드시는 것이 좋고 과하게 섭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레몬 고르는 법,
레몬보관법, 레몬효능, 레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자신에게 맞는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신에게 잘 맞는 건강한 식품 섭취와 자신에게 맞는 강도의 운동으로 항상 튼튼하게!! 건강 지키시길 바랄게요^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귤껍질, 과일껍질 활용법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79

 

방향제 만들기 첫번째! 귤껍질 활용, 과일 활용 꿀팁

방향제 만들기 첫번째~!! 꿀팁! 귤껍질 활용, 또는 다양한 과일껍질과 과일들로 방향제 만드는 방법과 귤껍질 활용법, 과일껍질 활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올 겨울 향기나는 따듯한겨울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