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밤 보관법, 밤 효능, 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1. 7. 7. 22:53
반응형

밤 고르는 법, 밤 보관법, 밤 효능, 밤 부작용에 대해 저와같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_^ 오늘은 먹는 밤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쪄 먹어도 맛있고, 구워먹어도 맛있는 밤~!먼저 밤 고르 법과 밤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밤 고르는 법

밤을 고르실 때에는 껍질에서 윤기가나고 색이진한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통하고 눌렀을때 껍질이 푹들어가지 않고 단단한 밤이 신선하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 밤 보관 법

밤을 보관하실때에는 먼저 밤을 깨끗히 씻은 후 물기를 말려 먹을 만큼 지퍼백에 소분하여 냉동보관을 하시면 되는데 냉동 보관 시에는 껍질을 까서 보관하시면 나중에 먹을 때 더 편리 해 질 수 있답니다. 냉장보관을 할 경우 밤벌레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꼭~!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밤을 보관 하기전에 밤을 씻는 과정에서 밤을 물에 담가 30분 정도 두면 물위에 뜨는 밤이 있는데 벌레먹은 밤은 물에 뜬다고 하니 보관 전에 벌레 먹는 밤은 골라내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밤 고르는 법과 밤 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밤을 보관 하시기전에 벌레먹은 밤을 미리 제거하지 않으면 다른 멀쩡한 밤에도 벌레가 옮을수 있다니 꼭 제거 후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음은 밤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밤 효능"

첫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밤에는 몸에 좋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에도 좋으며, 감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밤은 피를 깨끗하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몸에 좋지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어 많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밤은 인체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그 외에 각종 비타민 성분이나 무기질등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위장기능에 좋습니다.

밤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몸에 좋은 영양분들이 풍부하고 소화도 잘 되는 식품이라고 해요~!! 게다가 밤은 위장기능을 튼튼하게 해 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기능에 좋습니다. 그리고 밤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잦은 설사를 하는 분들은 밤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다섯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가장 필요로 하는 중요한 3대 영양소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인데요. 밤에는 이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다고 해요. 또 포만감을 주기도 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지만, 칼로리가 높은 편 이니 적당량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밤을 섭취하면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시력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눈건강에 좋은 식품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일곱번째 -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밤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그 중에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C" 성분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숙취를 해소하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밤 고르는법, 밤 보관법, 밤 효능, 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밤에는 좋은 성분들이 정말 다양하여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 하더라도 과하게 섭취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을 경우 오히려 내 몸에 해를 입힐 수 있어요~!! 그러니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건강목적으로 장기간 섭취하시려면 그 식품의 부작용이나 자신에게 잘 맞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또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하시길 바래요~!!

다음은 마지막으로 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밤 부작용"

밤은 따듯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밤에는 "타닌"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평소 변비를 앓고 계신분들도 자제 하는 것이 좋으며 위에서 다이어트에 좋다고는 했지만,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에 많이 섭취할 경우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잘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밤 고르는 법, 밤 보관법, 밤 효능, 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좋은 식품을 찾으셔서 꼭! 건강 지키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