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파인애플 효능 및 파인애플 부작용, 파인애플 고르는 법과 파인애플 보관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_^!!

kklove08 2021. 7. 16. 16:23
반응형


파인애플 보관법, 파인애플 고르는 법, 파인애플 효능과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달달하고 맛있는 파인애플~!!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신선하게 챙겨먹어요!


먼저 파인애플 고르는 법과 파인애플 보관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_^!!

- 파인애플 고르는 법

파인애플을 고르실 때에는 색이 진하고 무른곳 없이 단단한 파인애플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을 들었을때 무게감이 있는 것더 맛있다고 해요!

- 파인애플 보관 법

파인애플이 익었을 경우 주황색이나 노란색을 많이 띄게되고 덜익었을 경우에는 푸른색을 많이 띄는데 파인애플이 익기 전에는 상온에 두었다가 적당히 익었을때 껍질을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반찬통에
보관하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으며,
많이 익을수록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파인애플 고르는법과 파인애플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는데요. 다음은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파인애플 효능"

첫번째 - 소화기능에 좋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파인애플은 소화를 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어 소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몸속의 독소를 배출 해 주며, 칼로리도 낮은 편이며 체내의 지방을 분리 해 주고, 포만감도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 변비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다섯번째 - 염증완화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조직손상 시 유발되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다양한 염증을 치료하는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염증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를 포함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각종 비타민들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 해 주며,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을주며 야맹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파인애플 고르는 법,
파인애플 보관 법,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한 식품이라 하더라도 과한 양을 드시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면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많은 식품들이 효능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부작용없는 식품은 찾기 힘들기 때문이예요! 파인애플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은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파인애플 부작용"

파인애플은 신맛이 강해 속쓰림을 유발하거나 평소 위염이 있는 분들은 많이 드시지 않는것좋다고 합니다. 또 과하게 드실 경우 혀와 입술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정 약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임산부에게는 유산을 일으킬 수 있는 좋지 않은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으니 조심하여 섭취하시길 추천 드려요.

지금까지 파인애플 보관법, 파인애플 고르는 법,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한 식품이든 꼭!! 건강을 목적으로 꾸준히 섭취 하시려면 식품에 대한 부작용을 확인하시고 자신과 잘 맞는지, 그리고 평소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잘 섭취하여 건강하시길 바랄게요^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