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나의 마음에 더 집중 해 보세요.

kklove08 2023. 10. 24. 19:42
반응형

 


좋은 글귀 - 나의 마음에 더 집중 해 보세요.


자신도 모르게 유난히 지치고 힘든 날이 있습니다. 나를 힘들게 하는 일들이 연달아 발생하거나 아무 이유없이 지치고 힘든날들이  다가오곤 합니다.

이럴때엔 하루정도는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무엇때문에 힘든지,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지 많은 생각들은 접어두고 자신의 휴식에 시간을 투자 해 보세요. 일을 하는동안 힘이든다면 퇴근후나 쉬는날에 자신의 휴식에 시간을 쏟아보세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것을 좋아 했는지 자신의 마음상태가 어떠한지 곰곰히 생각 해 보세요. 마음이 쉬지못하고 너무 바빴던건 아닌지. 살다보면 정신없이 바쁜탓에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신을 돌보지 못한다면 지치기 마련입니다.

지친 마음상태로 살아가다 보면 많은 것이 부정적으로 보이게 되기도 하며, 우울증이라는 무서운 질병을 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세상은 마음대로 되는 것이 없지만, 나만의 세상은 내가 바꾸어 갈 수 있습니다. 내 자신의 마음가짐에 따라 세상이 행복해 보일 수도, 불안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사는 것이 너무 지치고 힘이든다면 나의 마음에 더 집중 해 보세요. 내가 좋아하는것은 무엇이고,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많은 날을 정신없이 힘들게 살아왔다면 하루정도는 자신을 위해 살아보세요. 아무것도 하기싫다면, 쉬는날 하루정도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누군가를 위해서가 아닌 자신의 마음의 안정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은 나의 마음에 더 집중 해 보세요. 라는 글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살다보면 자신의 마음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오랫동안 하지 못한다면, 지치고 힘이 들게 되는 것 같아요. 조금의 시간이라도 자신에게 투자하여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댓글, 공감, 구독 환영합니다^ㅡ^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83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좋은 글귀 -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 한다. 내 인생을 누군가가 대신 살아줄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비춰주는 것이 아닌 내 스스로가 빛을 내어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야 합니다. 누

kklove08.tistory.com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순 없다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25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좋은 글귀 - 아무도 나의 외로움을 대신할 수 없다. 누군가와 소통을 하거나 만나서 신나게 놀고 싶은데 아무와도 만나지 못하는 그런때가 있습니다. 그런날엔 극한 외로움이 사무칠 때가 있기

kklove08.tistory.com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 일에 지칠때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24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좋은 글귀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소한일에 지칠 때 가끔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별거아닌 사소한 일에 너무나도 지쳐버릴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웃고 넘어갈 수 있는 말이나 행동,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