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귀

좋은 글귀 -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kklove08 2022. 1. 10. 20:00
반응형
 

좋은글귀 좋은부모


좋은 글귀 -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들은 부모님의 모습을 닮아가는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며 바뀌는 성격들도 있을 순 있겠지만, 부모님이 내게 했던 행동들을 내가 부모가 되어 내 자식에게 똑같은 행동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행동들이 좋은 행동이라면 다행이지만, 좋지 못한 행동이라면 고쳐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나의 어릴 적 모습을 생각 해 보세요. 부모님이 나에게 좋지 못한 행동들을 하셨을때 그 때의 내 감정이 어땠는지, 그 때 부모님이 나에게 어떻게 해 주길 바랬었는지 한번 생각 해 보세요.

내가 어릴 때 힘들었던 상황에 처해 있던 것 처럼 지금 내 아이가 나로 인하여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건 아닌지,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어려울 땐 내가 지금 아이에게 하고 있는 행동들을, 나의 어릴 적 부모님이 나에게 했을 때 내 심정이 어땠는지 생각 해 본다면 조금은 더 아이의 마음이 헤아려 지진 않을까요?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어렵고 힘들지만, 아이에 대한 사랑과 아이를 이해 해 보려 노력한다면 조금 더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좋은 글귀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 끄적여 보았어요~!! 요즘은 상담도 많이 받고 한다지만, 그 정도의 상황이 아니라면 아이의 입장이 되어 생각 해 보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나 다 처음 겪는 일이기에 아이에게 조금의 문제만 보여도 자기 잘못처럼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신데 많은 아이들은 부모님이 자책하는 모습을 원하지 않고 불안 해 한답니다. 부모님의 행복 전도사가 되어 행복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신다면 아이들도 밝고 행복하게 잘 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귀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항상 행복한 소식 가득하시고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길 응원합니다^ㅡ^!!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좋은 글귀 더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88

 

좋은 글귀 - 제자리인 것 같은 허무함

좋은 글귀 - 제자리인 것 같은 허무함 어느날 문득 새해를 맞이하는 내 모습이 허무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어릴때 생각했던 지금 내 나이의 나는 정말 멋진 사람이였을텐데.. 막상 지금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