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레드비트효능 및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섭취법 알고섭취해요~!!

kklove08 2019. 12. 26. 08:30
반응형

레드비트효능 및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섭취법과 레드비트보관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레드비트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하더라도, 건강을 위해 장기간 섭취하려 할 때에는 꼭 그 식품의 부작용을 확인하고 하루 권장량과, 그 식품이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잘 확인한 후 섭취하여야 합니다. 건강에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해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 식품을 장기간 섭취하게 된다면 오히여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잘 지키셔서 건강 지키세요~!! 그럼 레드비트에 관련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레드비트 고르는법과 레드비트보관법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비트고르는법"

레드비트를 고를때에는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레드비트이 선홍빛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반으로 잘랐을때 역시 색이 진한 것일 수록 신선하고 좋습니다.

"레드비트보관방법"

레드비트를 보관하실때에는 레드비트를 하나씩 신문지로 감싼 후 냉장 보관 하는것이 좋으며, 신선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7일정도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로 감싸는 이유는 레드비트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위에서 레드비트고르는법과, 레드비트보관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레드비트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비트효능"

첫번째 - 혈관청소,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레드비트의 성분중에는 혈액을 깨끗히 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청소에도 좋으며, 그로인하여 혈액순환도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인하여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고혈압예방에 좋습니다.
레드비트에는 혈압을 낮춰주는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저혈압이신분들을 레드비트를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 빈혈에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붉은색을 지닌 채소인데요, 보통 붉은색을 지닌 채소나 과일에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다고 하는데 레드비트도 그 중 하나인 채소로 "철분" 성분으로 인하여 평소 빈혈로 인하여 어지럼증을 겪고 계신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 눈건강에 좋습니다.
레트비트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시켜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 건강을 지키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 항산화작용에 좋습니다.
레드비트에는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항산화작용을 하여 염증을 없애주거나 암 예방에도몹시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 이뇨작용에 좋습니다.
레트비트의 "알카로이드"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알카로이드"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로인하여 몸 속에 좋지 않은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여 줍니다.

일곱번째 - 간 건강에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간 건강에 좋은 이유는 레드비트가 해독작용을 하는데에 큰 도움을 주며, 간 세포를 생성 해 주기 때문에 간의 노화를 막고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레드비트에는 "식이섬유"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성분은 변비를 예방하는데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레드비트 입니다.

아홉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100g에 45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그에 비해 포만감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독소배출, 노폐물배출, 식이섬유로 인한 변비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레드비트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레드비트의 효능을 보시면 몸에 정말 좋은 식품이라는 생각을 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더라도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다면, 또는 과다복용을 할 경우 건강을 위해 챙겨먹던 식품이 오히려 내 건강을 헤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어떤 건강식품이든 건강목적으로 장기간 섭취하신다면 그 전에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하고 하루 적당량에 맞에 잘 섭취하여 건강 지킵시다. **과다복용은 몸에 좋지 않아요**

위에서는 레드비트효능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은 레드비트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_^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는 평소에 신장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 또는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소화가 더디기 때문에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으셨던 분들 또는 위장이 약하신분들은 적게 섭취를 하시거나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레드비트는 적색의 채소이며 섭취시에 붉은 변을 보실 수가 있는데 이것은 자연스런 현상이니 당황하지 않으셔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가 살짝 아플수도 있는데 이부분도 마찬가지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배가 아프시다면 적은량을 드시고 적응이 되었다면 그때 양을 조금씩 늘리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레드비트고르는법, 레드비트보관법, 레드비트효능, 레드비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레드비트는 식이섬유, 아연, 철분, 칼슘,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그로인하여 빈혈, 변비,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몸에 정말 좋은 식품이지만 부작용도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꼭 레드
비트부작용 확인 후 섭취하여 주세요! 간단히 레드비트 섭취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_^


"레드비트섭취법"

레드비트를 깨끗히 씻어 생으로 드셔도 좋으며, 샐러드에 치즈와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평소 소화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익혀 드시고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익혀 드실 때에는 레드비트의 영양성분들, 좋은 성분들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오래 열을 가할 경우 파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열을 가열하지 않고 약간만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레드비트를 갈아 드셔서 즙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이 때에 맛때문에 먹기 힘드신 분들은 키위나 사과, 바나나등을 함께 갈아서 드신다면 먹는것이 조금 더 수월 해 지실겁니다.

내 몸 건강!! 식품을 통하여 건강을 찾고자 하신분들은 꼭 내 몸에 잘맞는지 확인 후 하루 권장섭취량에 맞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