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코코넛오일효능, 코코넛오일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kklove08 2020. 1. 9. 09:3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코코넛오일효능, 코코넛오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달짝지근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코코넛을 좋아하는데, 코코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코코넛효능이 좋아 코코넛오일로 많이 드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코넛오일에 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코코넛오일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코넛오일효능"

첫번째 -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속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건강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 면역력강화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항진균작용을하여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 해 주어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어 피부보습에 좋으며, 자외선으로인한 피부손상을 억제 시켜주고 자외선을 차단 해 주어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네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코코넛에는 "식이섬유"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예방에도 좋고, 지방을 녹여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코코넛에도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지방으로 몸속의 나쁜 지방을 녹여주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셔야 합니다.

다섯번째 -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치아를 하얗게 해주고 입냄세를 제거 해 주는 효과과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살균효과로 충치를 제거 해 주어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식용 코코넛오일 이나 코코넛워터등을 입 안에 물고 10분정도 가글을 해 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효과를 보기 위해 가글을 하신다면, 가글을 한 후 부작용은 없는지 부작용이 있다면 삼가 해 주세요~!! 일주일~이주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섯번째 -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몸속의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주어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골다공을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코넛오일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코넛오일은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으로 많이 유명해졌는데 식용으로 드실 경우에는, 꼭 식용 코코넛오일을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많이 섭취 할 경우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루 적당 섭취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식품, 좋은 오일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부작용을 꼭!! 숙지하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 후 과다복용이 아닌 하루 적당섭취량을 지키셔서 건강 지키셔야 합니다!

다음은 코코넛오일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코넛오일부작용"

코코넛은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지방으로 몸에 좋지 않은 지방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많이 드실 경우 식물성 지방이더라도 오히려 살을 더 찌게 할 수도 있으며, 처음에 섭취하시거나 과다복용시 구토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보습에 좋지만, 피부가 지성인 분들은 코코넛오일 섭취 시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코코넛오일을 피부미용으로 몸이나 얼굴에 바르실 때에는 살짝만 발라보신
후에 이상이 없을 경우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코넛오일효능과 코코넛오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식품이는 과다섭취는 좋지 않으니 꼭!! 적당량을 드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코코넛의 특이점에 대해 조금 알려드리려 합니다. 코코넛오일은 평소에는 보통의 오일들 처럼 액체, 물처럼 투명하고 흐르지만 위의 사진처럼 낮은 온도에서는 하얀색의 고체로 변합니다. 코코넛오일의 특성이니 고체로 변했다고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르는 용도 구매하셨다면 고체로 된 코코넛오일을 숟가락으로 퍼내서 손위에 올리면 금방 녹아 액체로 변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식용도 고체가 되었어도 드셔도 됩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