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마늘 보관법, 마늘 효능, 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2. 28. 01:17
반응형
 

마늘 보관법, 마늘 효능, 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건강에도 좋고 요리에도 많이 사용하는 마늘, 고기와 같이 먹어도 맛있는 마늘! 오늘은 많은 분들이 자주 먹고 좋아하는 마늘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마늘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마늘보관법효능부작용-1


* 보관법 *

- 마늘을 보관하실 때에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로 망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오래 보관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다져서 냉동실에 소분하여 보관하시면 오래 보관이 가능하지만, 맛이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효능 *

- 첫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마늘은 비타민 흡수를 도와주며 각종 많은 세균들을 없애주는 살균효과를 내어 면역력에 좋은 식품입니다.

- 두번째 :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마늘은 가래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를 주며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를 막아주어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세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네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마늘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 다섯번째 : 암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마늘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폐암, 대장암, 위암 등등 각 종 암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여섯번째 :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마늘은 혈관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고 튼튼하게 합니다. 그리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이 원활히 순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혈관의 수명을 연장시켜 노화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 일곱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마늘은 살균 작용을 하여 피부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피부의 기미, 잡티를 제거하고 맑게하여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여덟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마늘은 칼로리도 적은 편이며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 등을 배출하여 변비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아홉번째 : 당뇨예방에 좋습니다.

마늘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열번째 : 불면증에 좋습니다.

마늘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피로가 많이 쌓여 몸이 굳어 있을 경우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운데 마늘은 몸의 긴장도 풀어 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 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마늘 보관법과 마늘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좋은 효능들이 많은 마늘이지만 마늘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어떤 부작용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요~!!


* 부작용 *

마늘의 매운 맛으로 인하여 평소에 위염이나 속 쓰림, 위궤양 등 위쪽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생으로 섭취할 경우 질환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으로 섭취 시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은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을 돕는데 수술을 앞두고 계신다면 수술 시 지혈이 어려워 질 수 있으니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늘 보관법, 마늘 효능, 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어떠한 음식이든 건강을 위하여 꾸준히 섭취 하시려면 꼭~!! 그 식품의 부작용과 적당량을 잘 확인하여 섭취하시고 평소에 몸이 약하시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여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양파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6

 

양파고르는법,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알아봅시다~!!

양파고르는법,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고르는법과 양파효능 및 양파부작용, 그리고 간단한 양파즙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kklove08.tistory.com




생강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30

 

생강효능, 생강부작용, 생강고르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강효능과 생강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 해 드리기 전에 어떠한 식품이든 효능이 좋다고 막 섭취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인지, 부작용은 없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