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여주 효능과 여주 부작용, 여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3. 9. 09:35
반응형
 

여주 효능과 여주 부작용, 여주 보관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주효능과부작용 그리고 여주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주를 모르는 분들도 꽤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쓴맛이 강해 먹기 어려워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니 오늘은 여주에 관하여 알아보러 갑시다~!! 먼저 여주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여주효능,부작용,여주보관법-1



* 여주 보관법 *

- 여주를 보관하실 때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보관하실 경우 2주에서 3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얇게 썰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냉장실 보다 좀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말린 여주는 공기나 수분이 흡수되지 않도록 잘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주 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은 여주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려 볼게요~!!

* 여주 효능 *

- 첫번째 :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여주는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고 계세요. 혈액에 당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적당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 두번째 : 위장건강에 좋습니다.

여주는 위벽을 자극하여 소화를 도와 위 건강에 좋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장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세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체중에 신경쓰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체 내의 근육량을 높이고 체지방을 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주는 체지방을 없애는데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네번째 :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여주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아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심혈관질환을 예방 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 다섯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여주는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여주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주의 "비타민 C" 성분도 풍부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여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 여섯번째 : 붓기제거에 좋습니다.

여주는 체내의 나트륨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붓기를 제거 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 일곱번째 : 눈건강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인하여 눈을 촉촉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안구건조증에 좋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 여덟번째 : 암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여주의 "비타민" 성분과 다양한 성분들로 인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각 종 암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아홉번째 :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며,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주 보관법과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생소한 식품일 수도 있지만, 좋은 효능들이 정말 많아서 또 많은 분들이 챙겨 드시기도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이 여주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여주는 어떤 부작용들이 있는지 알아 보러 갑시다~!!

* 여주 부작용 *

임산부는 자궁 수축을 일으켜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주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갑거나 몸에 열이 없으신 분들은 자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게다가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습니다~!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많은 음식들이 부작용과 적당량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어떠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시려면 그 식품의 부작용과 적당량을 잘 확인하여 섭취 하시고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여부를 결정하셔서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파파야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6

 

파파야효능, 파파야부작용 파파야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파파야고르는법, 파파야보관법, 파파야효능, 파파야 부작용등 파파야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파야고르과 파파야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고르는법" 파

kklove08.tistory.com




호박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0

 

호박효능 및 호박부작용, 호박섭취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십니까~!? 새해 맞이는 잘 하셨는지요. 오늘 늙은호박고르는법, 호박보관법, 호박효능, 호박부작용, 호박섭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호박고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

kklove08.tistory.com




망고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52

 

망고효능, 망고부작용, 망고 보관법과 망고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망고 효능, 망고 부작용, 망고 보관 법과 망고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망고에 대해 소개 해 드리기 전에 먼저! 어떠한 음식이든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니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