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파슬리 보관법, 에 대해 알아봅시다~!!

kklove08 2022. 3. 13. 19:46
반응형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파슬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_^ 오늘은 향도 좋고 맛도 좋고! 또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음식에 데코로도 사용되는 파슬리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파슬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파슬리효능과 부작용1



* 보관법 *

- 말리지 않은 파슬리는 꽃다발을 받았을 때 꽃병에 꽃는 방법처럼 컵 같은 곳에 물을 조금 받아 파슬리의 줄기 부분만 물에 닿게 꽂아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파슬리를 말려서 조미료 통이나 반찬통 같은 곳에 보관하여 드셔도 좋으며 시중에 말린 파슬리를 구매하면 조미료 넣는 곳에 넣고 좀 더 편하고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파슬리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파슬리 보관법이 어려우시다면 요즘에는 조미료처럼 말린 파슬리도 많이 판매 하고 있어 말린 파슬리를 구매하시면 보관하기가 좀 더 쉬우실거예요~!! 다음엔 파슬리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파슬리 효능 *

- 첫번째 : 소화에 좋습니다.

파슬리는 위장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도와 위염에도 좋으며 소화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두번째 : 당뇨병예방에 좋습니다.

파슬리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당뇨병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 세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슬리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도 도움을 주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여 붓기 제거에도 탁월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 네번째 : 관절에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어 관절에 좋으며,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 다섯번째 : 암예방에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발암 물질을 제거하고 그 외 또 다른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여섯번째 : 빈혈에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 도 원활히 흐를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 일곱번째 :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여 피부의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 파슬리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화가 되는 것을 막아주어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여덟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파슬리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이 원활히 순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에도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 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아홉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인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파슬리 효능~!! 다양하고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많은 음식들이 부작용이 있듯이, 파슬리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파슬리는 어떤 부작용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요~!!

* 파슬리 부작용 *

파슬리는 당뇨병 예방에는 좋은 식품이지만 당뇨약을 드시고 계신 분들이 섭취 시 혈당수치가 심하게 낮아질 수 있어 주의하여 섭취하셔야 하며 임신중이거나 모유수유중인 분들은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파슬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대부분의 많은 식품들은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어떠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 하시려면 그 식품의 적당량과 부작용을 잘 확인하여 드시고,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래요~!!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_^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깻잎 효능과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64

 

깻잎 고르는 법, 깻잎 보관 법, 깻잎 효능과 깻잎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깻잎 고르는 법, 깻잎 보관법, 깻잎 효능 및 깻잎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깻잎에는 특유한 향이 있어 호불호가 있는 식품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하기도 하죠~!! 그래서

kklove08.tistory.com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55

 

시금치 효능, 시금치 부작용, 시금치 보관 법, 시금치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금치 고르는 법,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효능과 시금치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 해 드리기 전에 먼저! 대부분의 식품들이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건강

kklove08.tistory.com




보리차 효능과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20

 

보리차 효능과 보리차 부작용 그리고 보리차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보리차 효능과 보리차 부작용~! 그리고 보리차 끊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 해요~!! 평소 집에서 물을 드실때 보리차를 끓여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보리차에 대해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