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보관법, 씻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4. 30. 01:04
반응형
 

브로콜리의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보관법, 씻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식감도 재미있는 브로콜리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기도 하는 식품중에 하나인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먼저 브로콜리 보관법과, 브로콜리 씻는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브로콜리 씻는법 *

- 브로콜리에는 벌레가 많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벌레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깨끗히 씻어내는 것이 좋은데 물에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섞고 브로콜리의 꽃 부분을 밑으로 향하여 20분에서 30분 정도 담가 두면 벌레가 제거가 됩니다. 이때 브로콜리가 물에 뜨기 때문에 제대로 담궈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브로콜리 위에 접시등 무게가 있는 물건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혹시나 남아있을 벌레가 있을 수도 있으니 먹기좋게 잘라낸 후 여러번 흐르는 물에 더 세척을 합니다.

* 브로콜리 보관법 *

- 브로콜리는 깨끗히 세척 후 살짝 데친 후에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의 경우 2일 ~ 3일 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은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브로콜리 효능 *

- 첫번째 :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채소들 중에서도 빈혈예방에 좋은 "철분"성분이 많은 채소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많은 "철분" 성분으로 인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 두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 세번째 :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혈액을 깨끗히 하고 혈전을 방지하여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 네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운동과 단백질 섭취는 근력을 높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브로콜리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단백질 섭취를 도와주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다섯번째 : 위건강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브로콜리는 장건강에도 도움을 주지만 위건강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작용을 도와 평소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신 분들께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여섯번째 : 면역력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외부로부터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도움을 주어 감기를 예방 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 일곱번째 : 뼈건강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K, 칼슘, 마그네슘 등등 뼈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여덟번째 : 눈건강에 좋습니다.

눈건강을 위한 영양제로 루테인을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브로콜리에는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의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 성분 등등 브로콜리의 다양한 성분들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야맹증이나 백내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아홉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열번째 : 당뇨예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체내의 혈당조절을 도와 당뇨병을 예방 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 보관법과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렸어요~!! 브로콜리는 좋은 효능들이 정말 많지만, 브로콜리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어떠한 부작용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 브로콜리 부작용 *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식이섬유 성분은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 섭취시에는 복통, 변비, 설사 등등 장에 가스를 유발하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갑상선이 약하신 분들이나 혈압관련 약을 섭취하고 계시다면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여 취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브로콜리 보관법과 브로콜리효능 그리고 브로콜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음식이든 대부분의 나는 음식들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어떤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려면 그 식품에 적정 섭취량 부작용을 확인하고 드신답니다 그리고 평소에 몸이 약하시거나 약을 챙겨 먹는다고 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 여부를 결정하셔서 건강하게 섭취하여 건강 지키실 수 있길 바랍니다 ~!!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파슬리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48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파슬리 보관법, 에 대해 알아봅시다~!!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파슬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_^ 오늘은 향도 좋고 맛도 좋고! 또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음식에 데코로도 사용되는 파슬리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

kklove08.tistory.com




레드비트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7

 

레드비트효능 및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섭취법 알고섭취해요~!!

레드비트효능 및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섭취법과 레드비트보관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레드비트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하

kklove08.tistory.com




시금치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55

 

시금치 효능, 시금치 부작용, 시금치 보관 법, 시금치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금치 고르는 법,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효능과 시금치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 해 드리기 전에 먼저! 대부분의 식품들이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건강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