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녹차라떼 만들기 방법과 녹차 효능 10가지, 녹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4. 3. 17:20
반응형

녹차라떼 만들기 방법과 녹차 효능 10가지, 녹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깔끔하고 구수하면서도 상쾌한 맛과 씁슬한 맛이 일품인 녹차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려볼까 합니다~!! 말려서 끓인물에 차로 마셔도~! 라떼를 만들어서 먹어도 맛있는 녹차~! 먼저 녹차라떼 만들기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녹차라떼 만들기 효능, 부작용



* 녹차라떼 만들기 *

- 준비물 : 가루녹차, 우유, 꿀이나 설탕 또는 연유

1. 우유를 냄비에 넣고 끓이거나 전자렌지 사용 가능 컵에 부어 전자렌지에 데워줍니다.

2. 녹차라떼 만들 컵에 가루녹차와 꿀이나 설탕 연유등을 부어줍니다. (컵의 사이즈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맛이 나올 양의 가루녹차를 붓고 꿀이나 설탕 연유를 넣을때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맛을 좋아하신다면 많이 넣으시면 되고 그냥 녹차와 우유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아예 넣지 않고 마셔도 좋습니다.)

3. 데운 우유를 가루녹차와 꿀이나 설탕, 연유를 넣은 컵에 붓고 잘 섞어줍니다.

4. 우유 거품기가 있다면 우유거품이 살짝내고 그 위에 녹차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더 예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추가로 : 아이스로 마시고 싶으신 경우 좀 녹차와 꿀이나 설탕, 연유의 양은 그대로 하고 우유의 양을 좀 줄인 후 얼음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녹차라떼 만들기에 대해 소개 해 드렸는데요. 좋은 효능들이 많은 녹차! 녹차의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녹차 효능 *

- 첫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녹차는 팩으로 만들어 사용 할 만큼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자외선으로 부터의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녹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두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녹차는 칼로리도 낮은 편이며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세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피에도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카페인" 성분은 많이 섭취 할 경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적당히 섭취한다면 피로를 회복하고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 네번째 : 암예방에 좋습니다.

녹차는 염증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섯번째 :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충치가 번식하는 것을 업체하고 잇몸질환을 예방하여 치아건강에도 좋습니다.

- 여섯번째 : 면역력 증강에 좋습니다.

녹차에는 감기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힘이 있다고 해요. 게다가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향상에도 좋습니다.

- 일곱번째 :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녹차는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심근경색 등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여덟번째 :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녹차는 체내의 당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 아홉번째 : 뇌 건강에 좋습니다.

녹차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뇌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 열번째 : 붓기제거에 좋습니다.

녹차는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로 인하여 부은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하는데 좋습니다.

지금까지 녹차라떼 만들기 방법과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 먹기도 하고 효능도 좋은 녹차 있지만, 녹차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는 어떠한 부작용들이 알아보아요~!!

* 녹차 부작용 *

녹차는 찬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며 위 통이나 녹차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하여 불면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약이랑 같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질환으로 인하여 약을 섭취하는 분들은 녹차를 주의하여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녹차라떼 만들기 방법과 녹차 효능 10가지, 녹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음식들이 효능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부작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실 예정이라면 그 식품의 적당량과 부작용을 잘 확인하여 섭취 하셔야하며 평소에 몸이 약하시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 여부를 결정 하셔야 합니다~!! 건강한 섭취 방법으로 건강 잘 지키시고 행복한 나날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커피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8

 

커피효능, 커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_^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커피효능, 커피부작용, 간단한 커피종류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만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에 잠을 잘 못잔다하여

kklove08.tistory.com




라벤더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21

 

라벤더효능,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라벤더효능, 라벤더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향초나 향수 오일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맡아본 향일 텐데요 라벤더효능이 좋은 효능들이 많아 오늘은 라벤더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kklove08.tistory.com




보리차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20

 

보리차 효능과 보리차 부작용 그리고 보리차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보리차 효능과 보리차 부작용~! 그리고 보리차 끊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 해요~!! 평소 집에서 물을 드실때 보리차를 끓여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보리차에 대해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