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7. 2. 00:56
반응형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고구마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기로 유명한 고구마! 이 외에 또 어떠한 효능들과 또 부작용이 있는지! 그리고 고구마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먼저 고구마 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ㅡ^

고구마보관법 고구마효능 부작용01



* 고구마 보관법 *

- 고구마를 보관하실 때에는 흠집이 있거나 상한 고구마는 골라내고 신문지에 하나씩 잘 싸서 실온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를 삶은 후 먹기 좋게 잘라내어 소분한 뒤 냉동보관 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꽤 오래 보관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고구마 보관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은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고구마 효능 *

- 첫번째 : 변비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변비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에 좋습니다.

- 두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도 낮은 편이며,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하고 다량의 "식이섬유" 성분으로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 세번째 : 면역력증강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등등 다양한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네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야맹증에도 도움을 주어 눈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 다섯번째 :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고구마는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콜레스테롤의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하는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여섯번째 : 암예방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고구마의 "식이섬유" 성분이 변비를 돕고 장을 깨끗하게 하여 대장암을 예방 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일곱번째 : 뼈건강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여덟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고구마는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고구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의 잡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보관법과 구구마 효능 여덟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어떠한 음식이든 대부분의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는 법! 고구마에는 어떠한 부작용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고구마 부작용 *

고구마는 쌀밥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지만, 과다섭취 시 살을 찌게 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복부통증, 설사를 유발하며 가스를 차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이 높으시거나 당뇨병질환, 신장질환등이 있으시다면 조심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식품들에는 부작용들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하여 그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려고 한다면 그 식품의 적당량과 부작용을 확인하고 자신과 잘 맞는 식품인지 확인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질환이 있으시거나 몸이 약하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여부를 결정하여 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두부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72

 

두부 효능, 두부 부작용, 두부 고르는 법과 두부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부 효능, 두부 부작용, 두부 고르는 법과 두부 보관법 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 해요^ㅡ^!! 건강에 좋은 콩으로 만들기에 건강에 좋은 두부~!! 두부의 효능은 어떠한 것 들이

kklove08.tistory.com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42

 

바나나효능, 바나나부작용, 바나나고르는법 등 바바나에 대해 알아보아요!

바나나효능, 바나나 부작용과 함께 바나나 보관법과 바나나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많은 다이어터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식품중의 하나인 바나나에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kklove08.tistory.com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71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보관법, 씻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브로콜리의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보관법, 씻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식감도 재미있는 브로콜리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