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부추 보관법과 부추효능, 부작용 열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kklove08 2022. 12. 13. 13:24
반응형

 

부추 보관법과 부추 효능, 부작용 열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추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삶아 먹어도 맛있고 김치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전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부추! 부추도 좋은 효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오늘은 부추에 대해 알아보아요~! 먼저 부추보관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부추 보관법 *

- 부추는 금방 망가지기 쉽기 때문에 보관을 하실때에는 부추를 씻지 않은 상태 그대로 키친타올이나 신문지에 감싼 후 비닐팩 또는 비닐 봉지에 넣어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음은 부추 효능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부추 효능 *


- 첫번째 :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짠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의 나트륨을 초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 부추는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 하는데 도움을 주어 붓기를 제거하고 부종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 두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부추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식이섬유" 성분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 세번째 :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부추는 몸 속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히 하는데 도움을 주며, 부추의 따듯한 성질로 인하여 혈액의 순환을 원할히 하는데에 좋습니다.

- 네번째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부추에는 "비타민B1"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B1" 성분은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추는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 다섯번째 : 간 건강에 좋습니다.

부추는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며, 부추의 각 종 영양분들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 여섯번째 :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부추는 따듯한 성질을 지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차가운 복부를 따듯하게 해 주고 소화를 도와 위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 일곱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부추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며, 또 부추의 각 종 비타민 성분들도 피부 노화를 막고 깨끗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 여덟번째 :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부추에는 빈혈 예방에 좋은 "철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빈혈을 예방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 아홉번째 : 암예방에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추에는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열번째 : 눈 건강에 좋습니다.

부추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 건강에 좋으며, 부추는 백내장이나 야맹증을 예방 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부추 보관법과 부추 효능 열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은 부추이지만 많은 식품들에는 적당량과 부작용이 있듯이 부추 또한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부추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부추 부작용 *


부추는 따듯한 성질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자주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다복용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며, 소고기와 같이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소고기 또한 따듯한 성질로 소고기와 부추를 같이 섭취 할 경우 더 쉽게 복통 및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게다가 평소에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을 부추가 좋지 않다고 하며, 부추도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는 식품으로 평소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어떠한 음식이든 많은 식품들은 그에 맞는 적당량과 부작용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꾸준히 한 식품을 섭취 하시려면, 그 식품의 적당량과 부작용을 잘 확인하고 드셔야 하며 평소에 몸이 자주 아프시다거나 몸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하여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 환영합니다^ㅡ^!!



귤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53

 

귤 고르는 법, 귤 보관법, 귤 효능과 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귤 고르는 법, 귤 보관 법, 귤 효능과 귤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귤~!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귤. 자주 먹긴 하지만 효능에 대해 잘

kklove08.tistory.com




연근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29

 

연근 효능과 연근 부작용, 연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연근 효능과 연근 부작용, 그리고 연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연근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연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연근! 반찬으로도 먹고

kklove08.tistory.com




모과 효능,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82

 

모과청 만들기, 모과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모과청 만들기 방법과 모과 효능과 부작용까지 알아가세요~!! 향이 너무 좋아 방향제로도 많이 사용하는 모과! 먼저 모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_^!! * 모과 효능 * - 첫번째 :

kklove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