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능 및 부작용

감자 보관법과 감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kklove08 2023. 11. 4. 14:58
반응형



감자 보관법과 감자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 쪄먹어도 맛있고 튀겨먹어도 맛있고 구워먹어도 맛있는 감자!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감자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감자 보관법과 감자 고르는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게요~!!



* 감자보관법 *
감자를 보관하실때에는 상한 감자들을 골라낸 후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이 때, 신문지를 감싸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감자 고르는법 *
감자를 고르실 때에는 비교적 무게가 묵직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흠직이 적고 껍질이 주름없이 탄탄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감자 보관법과 감자 고르는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는데요. 다음은 감자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 감자 효능 *


첫번째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감자는 비교적 낮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두번째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높은 열에도 감자의 비타민C 성분이 잘 파열되지 않아 조리하여 먹어도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리고 먹지않고 감자를 갈아 피부에 발라도 좋습니다.

세번째 - 위장건강에 좋습니다.
감자에는 살짝 끈적하면서도 미끄러운 전분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전분 성분이 위산과다로 인한 질병을 완하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감자는 체내의 나쁜 나트륨을 배출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폐물 제거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섯번째 -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감자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 여섯번째 :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감자는 혈압을 낮추어 주기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감자 부작용 *


감자가 오래되어 초록색으로 변하거나 싹이 생겼다면 독성물질로 인해 몸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버리셔야 합니다. 또한 감자는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구토,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알레르기 유무 확인후에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감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감자 보관법과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려면 자신에게 잘 맞는지, 그리고 평소 몸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적정량 섭취하여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감, 구독 환영합니다.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90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고구마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도

kklove08.tistory.com




연근 효능과 연근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29

 

연근 효능과 연근 부작용, 연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연근 효능과 연근 부작용, 그리고 연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연근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연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연근! 반찬으로도 먹고

kklove08.tistory.com




감기에 좋은 배 효능 및 배 부작용 보러가기 -> https://kklove08.tistory.com/15

 

배효능 및 배부작용, 배숙끓이는 법

배 효능 및 배 부작용, 배 고르는법 알려드립니다. 면역력에 좋은 배, 감기, 감기몸살에 좋은 배 이기 때문에 겨울철에 더 많이 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 배 효능 및 배 부작용 또 배 고르는법,

kklove08.tistory.com

 

반응형